“별이 지다”
상태바
“별이 지다”
  • 이찬용 목사
  • 승인 2022.06.08 22: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찬용 목사의 행복한 목회 이야기 (204)
부천 성만교회 이찬용 목사
부천 성만교회 이찬용 목사

지난주 LA은혜한인교회를 개척하신 김광신 목사님이 하나님의 부름을 받으셨습니다.

암을 비롯한 여러 가지 지병이 있으신 몸으로 마지막엔 휠체어에 의지해 코로나 시기에도 갈 수 있는 곳, 필요한 선교지라면 어디든 다니셨구요. 그 노쇠하고 병약한 몸으로 선교 다니시는 게 걱정된 주위 분들이 만류하자, “내가 선교 다니다 하나님의 부름을 받는 것과 병원에 누워 성도들의 병문안 받다 부름을 받는 것 중 어떤 게 더 하나님이 기뻐하시겠어요?” 해서 아무 말도 못하게 만들었다죠~

어떤 사람이 설악산 구름다리를 건너고 있었답니다. 그 다리가 총길이 75m, 1.5m , 평균높이 10m 정도 된다는데요. 갑자기 바람이 불어 흔들리는 바람에 죽을 것같이 무서웠다나요. 그 순간 신앙생활 한다고 하면서도 그동안 십일조, 선교헌금을 떼어먹은 게 생각났구요.

예수님! 바람 잠잠하게 해 주시면 그동안 떼어먹은 거 다 헌금하겠습니다했대요. 그러자 신기하게 바람이 잦아들었구요. 바람이 조용해지고 편안히 다리를 건너게 됐는데 또 아깝다는 마음이 슬며시 들더라나요. 그래서 다시 기도했다죠.

하나님 아까 작정한 거 취솝니다.”

인색한 마음에 그렇게 기도했더니 마침 기다렸다는 듯이 바람이 다시 불었구요. 하나님 농담도 못해요?” 했다나요. 웃자고 하는 얘기지만, 지금 내가 처한 현실에서 반응하는 것, 이게 그 사람이 가진 진짜 믿음이라는데요.

LA은혜한인교회 김광신 목사님은 선교가 그분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그 길은 아파도, 힘들어도, 어려워도, 가야만 하는 길이었구요. 인생 마지막까지 그 모습을 삶으로 보여주시며 주님의 부름을 받으신 겁니다.

김광신 목사님은 은퇴하시며 지금 교회를 건축하셨는데요. 대부분 은퇴 무렵엔 그렇게 크게 일을 벌이지 않는 게 일반적인데, 김광신 목사님은 전혀 예상 밖의 일을 벌이셨습니다. 후임으로 시무하는 한기홍 목사님도 보통 분은 아니시구요.

제가 몇 년 전 그 교회 집회 갔을 때 본 한기홍 목사님도 작은 거인이었습니다. 교회건축으로 빚에 쪼들릴 때 한국에 오신 김광신 목사님이 연천에 선교센타를 지어야 하겠다 하시니 대뜸 그러시죠할 정도로 두 분은 비슷한 거인의 모습을 갖고 있었습니다.

교회 빚이 얼만데, 헌금은 못하실망정 또 일을 벌이시며 어떡하나?’ 하는 게 아니었습니다.

이 목사님 100만원으로 넘어지나, 100억으로 넘어지나 넘어지는 건 똑같은 거 아니예요? 그냥 그렇게 하시라 했더니, 주님이 다 감당할 수 있는 힘을 주셨어요했었거든요.

큰 별이었던 김광신 목사님의 부음을 듣고 멀리서 사모하며, 20대 젊은 시절 그분에게 안수받았던 경험, 은퇴하시며 교회건축을 하셨던 모습, 아픈 몸을 이끌고 전 세계에 다니시며 선교사님들에게 은혜를 나누던 모습, 그분이 시무하시던 교회에서 집회를 했던 모습들이 생각나는 듯합니다. 그리고 그 모습을 발뒤꿈치만큼이라도 닮았으면 하는 마음 가득하구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현진 2022-06-09 14:16:32
주님께 영광 늘 귀한글 감사합니다 목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