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일어서는 항공산업, 우리가 주역입니다”
상태바
“다시 일어서는 항공산업, 우리가 주역입니다”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2.05.3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 ‘항공 페스티벌’ 개최
전국 고교생 대상으로 첫 ‘예비승무원대회’도 열려
백석예술대학교 항공서비스학부가 지난 25일 항공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코로나로 침체 됐던 항공산업이 조금씩 다시 활기를 되찾아가는 가운데,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이 열정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항공서비스학부는 지난 25일 서울 방배동 백석아트홀에서 항공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 처음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예비승무원대회’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1부 모의 면접 콘테스트와 2부 예비승무원대회로 진행됐으며, 공연예술학부 실용음악전공 김마리아 학생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각종 이벤트도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1부 모의 면접 콘테스트와 2부 예비승무원대회로 진행됐다.
공연예술학부 실용음악전공 김마리아 학생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각종 이벤트도 펼쳐졌다.

1부 모의 면접 콘테스트 본선에서는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 2학년 재학생 8명이 항공사에서 실시하는 실전 면접과 유사하게 진행된 모의 면접을 치렀다. 심사위원들은 참가자들의 장·단점과 자신감, 태도 등을 평가하고 기내 안전 및 승객 요구에 대한 대응과 관련한 질문을 던졌다. 참가자들은 긴장감 속에서도 환한 미소를 잃지 않고 침착하게 답변을 했다.

모의 면접 콘테스트 심사위원은 △필리핀 최대 항공사 세부퍼시픽항공 강혁신 한국지사장 △카타르항공·핀란드항공 객실승무원 1차 면접관인 퍼스널 브랜딩 연구소 김은혜 대표 △국내 최대 규모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박태주 총괄 총지배인 △중국동방항공·걸프항공 객실승무원 1차면접관인 하늘다온 윤보배 대표 △에미레이트항공 초대 한국지사장 이상진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장 조인환 교수 등이 맡았다.
 

1부 모의 면접 콘테스트 본선에서는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 2학년 재학생 8명이 항공사에서 실시하는 실전 면접과 유사하게 진행된 모의 면접을 치렀다.
심사위원들은 참가자들의 장·단점과 자신감, 태도 등을 평가하고 기내 안전 및 승객 요구에 대한 대응과 관련한 질문을 던졌다.
참가자들은 긴장감 속에서도 환한 미소를 잃지 않고 침착하게 답변을 했다.<br>
참가자들은 긴장감 속에서도 환한 미소를 잃지 않고 침착하게 답변을 했다.

2부 예비승무원대회에는 전국 고등학교에서 지원한 100여 명의 참가자 중 지난 14일 치러진 예선을 통과한 23명의 학생이 본선에 진출했다. 참가자들은 3개 조로 나뉘어 차례로 무대에 올라 모의 면접을 치렀다. 

예비승무원대회 평가는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 교수진이 맡았다. △이경미 교수 △강미라 교수 △이선규 교수 △송민수 교수 △박인실 교수 등 5명의 심사위원은 참가자들에게 승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태도와 자질, 면접에 임할 때 유의사항과 노하우 등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전했다.
 

2부 예비승무원대회에는 전국 고등학교에서 지원한 100여 명의 참가자 중 지난 14일 치러진 예선을 통과한 23명의 학생이 본선에 진출했다.

심사 결과 모의 면접 콘테스트 최우수상은 항공서비스학부 남윤석 학생이, 예비승무원대회 대상은 서인천고등학교 김수지 학생이 수상했다.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 2학년 남윤석 학생은 “열심히 준비했는데, 1등을 하게 될 줄은 정말 몰랐다”며 “그동안 함께 노력한 학우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고, 대회 준비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서인천고등학교 3학년 김수지 학생은 “정말 오고 싶은 학교였던 백석예술대에서 처음 열린 대회인데 이렇게 과분한 상을 받게 돼 가슴이 벅차다”며 “대회를 준비하며 자존감이 떨어질 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했다. 자만하지 않고 남은 입시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장 조인환 교수는 “오늘 대회에서 좋은 모습 보여준 학생들 모두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며 “특히 예비승무원대회를 위해 먼 곳에서 온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 꿈과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큰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모의 면접 콘테스트 최우수상은 항공서비스학부 남윤석 학생이 수상했다.
예비승무원대회 대상은 서인천고등학교 김수지 학생이 수상했다.

한편, 대회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모의 면접 콘테스트 △최우수상: 남윤석 △우수상: 박수진 △장려상: 이준석, 김서영 △미소상 : 홍덕기, 임단아, 최예은, 윤서형

예비승무원대회 △대상: 김수지(서인천고) △금상: 김가은(안양문화고) △은상: 김선근(종로산업정보고), 박소언(현암고) △동상: 임지우(운양고), 인수연(강일여고), 김규리(전주근영여자고), 박수빈(북일여자고), 안혜지(종로산업정보고), 최다인(군산중앙여자고), 황인영(선정국제관광고), 김소정(전남대학교 사범대학부설고), 김미희(언남고), 김예원(종로산업정보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