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천안지역 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백석문화대, 천안지역 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학습’ 실시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2.05.1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디자인·간호학·영상·VR·과학수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백석문화대학교가 천안지역 고등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지난 14일 진행된 ‘간호학 꿈키움 실습’ 현장 모습.
백석문화대학교가 천안지역 고등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지난 14일 진행된 ‘간호학 꿈키움 실습’ 현장 모습.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가 5월 14일부터 6월 19일까지 6주간 천안지역 고등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참학력 공동교육과정(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은 지역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대학과 지역, 고등학교 간 지속 가능한 교육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백석문화대는 사업 참가 대학 중 가장 많은 강좌가 선정돼 총 16개 체험과목을 선보인다. 선정 학부는 외식산업학부, 디자인학부, 간호학과, 방송광고영상학부, 유아교육과, 사회복지학부, 만화애니메이션학부, 관광학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경찰경호학부이며 운영 프로그램은 △특급호텔 쉐프의 브런치 요리 뜯어먹기 △나도 할 수 있다, 캐릭터 디자인! △간호학 꿈키움 실습 △유튜버가 되어보자 △VR 공간디자인 △과학수사 등이다.

백석문화대는 이번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지역교육공동체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한편 학생진로맞춤교육을 실현하고 학생수요맞춤 선택형 교육과정 확대, 교육 소외지역 및 소규모 학교 교육여건 개선 등에 기여할 계획이다.

지난 14일 진행된 ‘간호학 꿈키움 실습’에는 간호사로 진로를 정했거나, 간호학에 관심을 가진 고등학생 20여 명이 참가했다.

행사를 진행한 간호학과 김현경 학과장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담당하는 전문직 간호사라는 꿈을 가진 학생들을 6주간 만날 생각에 기쁜 마음”이라며 “실습 중심 전공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공 체험과 동시에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 설계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