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거주 탈북민들 위로하고 희망 메시지 전한다
상태바
국내 거주 탈북민들 위로하고 희망 메시지 전한다
  • 이석훈
  • 승인 2022.05.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기총·TMTC 공동주최 ‘범민족연합 통일대축제’ 개최

오는 66일 오후 1~5시 충남 공주시 애터미 오롯에서

범민족연합 통일대축제를 앞두고 설명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왼쪽부터 이레교회 담임 김종욱 목사, TMTC 이사장 임현수 목사, 북기총 회장 김권능 목사, 준비위원장 강철호 목사)
범민족연합 통일대축제를 앞두고 설명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왼쪽부터 이레교회 담임 김종욱 목사, TMTC 이사장 임현수 목사, 북기총 회장 김권능 목사, 준비위원장 강철호 목사)

국내 34천여 명의 탈북민과 함께하는 범민족연합 통일대축제가 현충일인 오는 66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충남 공주시 애터미 오롯에서 개최된다.

북한기독교총연합회(회장:김권능 목사)와 글로벌연합선교훈련원(이사장:임현수 목사, TMTC)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통일대축제는 첫째 마당 고향을 생각하며’, 둘째 마당 선한 능력으로 일어서리!’, 셋째 마당 일어나 함께 가자순서로 진행되며, 전체 탈북민들 중 10%35백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CCM 사역자 손영진 유은성과 가수 노사연, 개그우먼 조혜련을 비롯해 강은정 도은혜 윤도근 윤설미 이혜린, 비전유니피케이션, 암미(AMMI), 와우와우합창단, 주찬양통일연합찬양단, 탈북신학생합창단, 통일아리랑선교단, 하트브릿지 등이 출연한다.

이번 축제 대회장은 김권능 목사(북기총 대표회장), 임현수 목사(TMTC), 지성호 의원(국민의힘)이 맡은 가운데 임현수 목사와 강철호 마요한 이빌립 목사 등 탈북민 목회자들과 애터미 회장 박한길 장로, 조봉희 목사(서울 지구촌교회), 하충엽 교수(총신대) 등이 게스트로 메시지를 전한다.

행사를 앞두고 최근 인천 이레교회(담임:김종욱 목사)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TMTC 이사장 임현수 목사, 북기총 회장 김권능 목사, 준비위원장 강철호 목사, 후원이사장 김종욱 목사 등 조직위원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임현수 목사는 이번 행사로 인해 탈북동포들이 힘을 얻고, 영적으로 각성하며 복음통일을 위한 준비가 되길 바란다면서 대한민국에 있는 탈북민의 십일조인 3,500명 정도가 모여서 하나님 앞에서 기도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권능 목사는 임현수 목사님의 비전과 함께 북기총의 기도모임 경험 등을 결합해 탈북민들을 위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탈북민들은 코로나 때문에 남아 있는 가족들을 데려오기 힘든 상황이고 탈북민 교회들도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축제를 계기로 분위기도 활성화시키고, 탈북민들이 잘 살아갈 수 있도록 격려하고 민족이 하나 되는 장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강철호 목사는 북한의 종교는 주체사상으로서 북한을 변화시키고 통일을 위해 가장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 기독교라며 이번 대축제를 통해 탈북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대한민국에서 잘 정착하는 모습들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회 이사장 김종욱 목사는 이번 행사는 정치적인 색채가 전혀 없이 순수하게 탈북민을 위로하는 축제와 전도의 장으로 진행된다면서 한국교회가 전국의 탈북민 50여 교회와 34,000여 명의 탈북민 선교에 관심을 갖고 기도로 동참해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북한 내 국군 포로가 낳은 자식들 중 탈북한 사람들이 국내에 1백여 명 정착했으나, 정부로부터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내용도 공개했다. 북한에 잡혀간 국군 포로들은 전사자로 처리돼, 현지에서 낳은 자녀들이 사생아 대우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본인이 그 중 한 명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이ㅇㅇ 목사는 중국에서 선교하다 기적처럼 살려 주셔서 한국에 들어왔다. 저와 같은 국군 포로 자녀 100여 명은 모두 화와 울분 상처가 가득하다이를 터트리고 치유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현충일을 앞둔 529~30, 우리 아버지들이 싸우던 격전지와 GOP, 통일전망대 등에 가서 우리의 상황을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행사후원계좌: 국민은행 535901-01-331046 북한기독교총연합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