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 시민들을 위한 ‘배움의 장’ 연다
상태바
백석예술대, 시민들을 위한 ‘배움의 장’ 연다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2.04.0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6월까지, ‘2022학년도 1학기 백석예술시민아카데미’ 진행
시니어모델기초·쿠킹 클래스·실용보컬레슨 등 다양한 강좌 마련돼
백석예술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22학년도 1학기 백석예술시민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꽃 피는 봄을 맞아 지역주민들에게 삶의 활력과 위안을 제공하기 위한 강좌가 마련된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평생교육원이 오는 23일부터 ‘2022학년도 1학기 백석예술시민아카데미’의 문을 연다.

백석예술대 평생교육원은 매 학기 ‘백석예술시민아카데미’를 통해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유익한 강좌들로 시민들을 찾아가고 있다. 모든 강의는 백석예술대 교수진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연령에 관계없이 예술적 소양과 교양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료생들에게는 백석예술대 총장 명의 수료증 발급과 함께 대학 주관의 각종 문화예술행사에 우선 초대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학기에는 패션과 뷰티에 대한 중장년층의 관심을 반영한 △시니어모델기초 △퍼스널컬러진단 △셀프네일아트 △건강피부관리 등의 과정과 누구나 집에서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이태리파스타 △일본가정식 △모던한식 △고급제과제빵 △브루잉커피 △원데이 쿠킹클래스 등의 과정, 또 건강과 취미에 대한 성인들의 학습요구를 바탕으로 한 △SNPE바른자세척추운동 △쉬운피아노 △실용보컬레슨 △스페인어초급 △컴퓨터실용기초 등 다양한 과정이 개설된다.
 

‘백석예술시민아카데미’ 모든 강의는 백석예술대 교수진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예술적 소양과 교양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생교육원장 이종섭 교수는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이라는 백석예술대의 설립이념을 구현하고자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풍부한 교양과 직업적 소양을 발판으로 미래에 도전하고자 하는 성인 누구에게나 문이 열려 있다”며 “주민들이 각 분야 전문가인 교수진들의 강의를 듣고 최신 대학시설을 활용함으로써 ‘지역사회 봉사’라는 대학의 존재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학년도 1학기 프로그램은 4월 23일부터 6월 22일까지 진행되며 각 과정마다 기간이 다르므로 세부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접수는 프로그램 시작 일주일 전까지, 문의는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www.bau.ac.kr/alllife/index.do) 또는 교학처 (02-520-0790, 071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