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등이란 말로 국민 기만하지 말아야”
상태바
“평등이란 말로 국민 기만하지 말아야”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2.04.0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 후 민주당 등 포괄적 차별금지법 재추진 동향
차별금지법 반대 시민단체들, 전국적 반대운동 경고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이 지난달 30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앞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추진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이 지난달 30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앞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추진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대통령 선거가 끝난 이후 동성애 옹호 등으로 논란을 낳고 있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제정해야 한다는 동향이 다시 활발해지면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달 14일 당 쇄신안에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을 포함한 데 이어 당내 동조의 목소리가 여러 차례 발표됐다. 지난달 30일에는 국가인권위원회가 최근 10대 인권과제를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제안하면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조속히 제정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진보당은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릴레이 단식행동 ‘평등한끼’ 집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차별금지법제정반대국민행동은 지난달 30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차별금지법 제정 추진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차별금지법을 추진하는 어떠한 세력도 두려워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법 제정을 저지하기 위해 국민행동을 강력히 전개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행동은 성명서에서 “차별금지법과 평등법은 양성평등 사회를 50여가지 성별(젠더)을 인정하는 사회 체제로 만들려고 하는 법”이라고 비판하면서 “모든 사람이 평등해야 하고 차별받지 말아야 한다는 주장에 반대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러나 평등과 차별금지라는 이름으로 국민을 기만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국민행동은 “민주당의 차별금지법과 평등법 제정 추진 시도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면서, 전국 17개 광역시도 주민과 함께 강력한 반대 운동을 개시할 것”이라며 “이번 1차 기자회견을 기점으로 추가 집회를 전국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같은 시각 ‘건강한 경기도 만들기 도민연합’(대표회장:송종완, 사무총장:박종호)은 경기도 수원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마련하고, 역시 “차별금지법과 평등법 제정 시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는 “대다수 국민의 뜻에 반하는 악법을 대선이 끝나자마자 필사적으로 통과시키겠다고 밀어붙이는 모습을 강력하게 규탄한다”면서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기 전에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