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식사로 청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든든한 식사로 청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2.03.1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대책, 대학생 식비지원사업 ‘청년도시락’ 실시
“끼니 걱정 없이 학업 집중하도록 지원 넓힐 것”
기아대책이 2022년도 1학기 대학생 식비지원사업 ‘청년도시락’을 실시한다.
기아대책이 2022년도 1학기 대학생 식비지원사업 ‘청년도시락’을 실시한다.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지는 ‘청년 가장’들이 끼니 걱정 없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 펼쳐진다.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유원식)이 2022년도 1학기 대학생 식비지원사업 ‘청년도시락’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에는 총 400여 명의 대학생이 신청했으며 기아대책은 이 중 중위소득 150% 이하 150명을 선정해 인당 35만 원의 식사 지원금을 제공했다.

지난해 2월 대학생 비영리민간단체 ‘십시일밥’이 카카오임팩트의 문제정의 협업 플랫폼 ‘100up’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청년빈곤인식 조사 및 청년빈곤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득 분위 3분위 이하 청년의 85.6%는 식비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대책의 청년 도시락 사업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1천여 명의 대학생들에게 총 3억 3천만 원 규모의 식사 지원금을 제공했으며 매년 지원 규모를 확대해가고 있다. 

기아대책 유원식 회장은 “많은 청년 가장들은 가족부양과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부담을 겪고 있으며, 경제적 빈곤 때문에 자신의 식비를 줄이는 경우도 허다해 영양 불균형과 건강이 우려되는 현실”이라며 “청년들에게 시급한 식사 기본권을 보장하고 이들이 끼니 걱정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 규모와 범위를 꾸준히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