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제1회 메타버스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백석대, ‘제1회 메타버스 경진대회’ 개최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2.02.1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11개 팀 참여, '제페토' 내에 대학 캠퍼스 구축
백석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이 ‘제1회 메타버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기독교학부 조영미 학생이 구축한 ‘Baekseok World’.
백석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이 ‘제1회 메타버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기독교학부 조영미 학생이 구축한 ‘Baekseok World’.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이 교수학습개발원이 ‘제1회 메타버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백석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1월 28일까지 열린 이번 대회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빌드잇’에서 학생들이 직접 대학 캠퍼스를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총 16개 팀이 참여해 11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경상학부 4학년 김영민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김영민 학생은 백석대 학술정보관을 실제와 100% 동일하게 구현하고 도서관 이용 방법과 교수학습개발원 운영 프로그램 등을 소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교수학습개발원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경진대회에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대회 개최 전 ‘메타버스 기초 교육 특강’을 실시하고 궁금증 해결을 위한 기술지원도 제공해 참여율을 높였다.

백석대 홍경호 교수학습개발원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생들이 메타버스 산업에 진출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로 성장하게 되길 기대한다”며 “교수학습개발원은 앞으로도 트렌드와 밀접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재학생들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들이 제작한 다양한 캠퍼스 구조물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백석대학교를 검색하면 누구나 둘러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