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는 뇌과학의 시대입니다”
상태바
“21세기는 뇌과학의 시대입니다”
  • 이석훈
  • 승인 2022.02.0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상담개발원, 2022년 뇌심리상담사 전문가 과정 모집

2년 과정 4학기제 주1일 집중 교육뇌치유 전문가 손매남 교수 강사로

 

한국상담개발원 평생교육원에서는 21C 뇌과학 기반 뇌 심리상담 전문가를 모집한다.

20년 전부터 시대를 앞서서 뇌치유상담을 전파해 온 손매남 교수님가 강의하는 뇌심리상담사전문 연구원 과정은 2년 과정 4학기제로 주1일 집중교육을 실시하며, 뇌기반 심리상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손매남 박사
손매남 박사

서울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 인근의 한국상담개발원 평생교육원 교육실에서 매주 월요일(1)과 목요일(2)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비대면 시대를 맞이하여 ZOOM 수업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심리상담에 필요한 기본적인 뇌과학의 이해부터 뇌치유상담학, 뇌신경생물학, 뇌생물심리학, 뇌신경정신의학, 뇌정서치유상담, ADHD치유상담, 인지심리학, 정신병리와 치료, NLP신경언어치유상담, 뇌영양요법, 뇌기반코칭의 실제 등 어느 대학에서도 접할 수 없는 손매남 박사의 20년 연구의 결과로 만들어진 커리큘럼이 강의된다.

특히 뇌심리상담 1급에서는 더욱 실제적으로 스트레스 측정 및 실제, 뇌와 정신분석의 실제, 신경과학의 적용과 실제, 뇌기능척도검사지 사용법과 임상의 실제를 깊이 있게 공부한다.

이밖에 한국상담개발원에서는 기본적인 심리상담사 1, 2급 과정은 물론, 심리상담 현장에서 내담자의 깊이 있는 성찰을 돕는데 큰 도구가 되는 미술분석심리상담, 에니어그램 성격상담, 그리고 뇌기반 심리상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실제적인 인지행동심리상담사과정까지 운영이 되고 있다.

더불어 한국상담개발원의 뇌심리상담사 전문가 과정 특전으로는 뇌심리상담자 자격증이 수여되고,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입회 자격이 주어지며, 미국 코헨대학교 심리상담대학원 학점을 인정받아 석/박사 학위 과정을 준비할 수 있다. (문의:154475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