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2022학년도 맞춤형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상태바
백석문화대, 2022학년도 맞춤형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2.01.2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과 학업 병행할 수 있도록 탄력적인 수업 운영
수능성적 없이 고교 졸업자 누구나 지원 가능해
백석문화대학교가 오는 28일까지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맞춤형교육과정’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백석문화대학교가 오는 28일까지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맞춤형교육과정’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가 오는 28일까지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맞춤형교육과정’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맞춤형교육과정은 산업체 재직자 또는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교육 욕구에 맞춘 정규 교육과정을 말한다. 직장인이나 만학도, 경력단절여성, 고졸 취업자 등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평일 야간 또는 주말을 이용한 대면수업과 온라인 강의를 이용한 비대면 수업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맞춤형교육과정은 △사회복지학부 △외식산업학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안경광학과 △경영회계학부 △글로벌외국어학부 △식품영양학과 △관광학부 △보건의료행정과 △컴퓨터정보학부 △스마트미디어영상학부 등 12개 학부(과)만 신청할 수 있다. 안경광학부·식품영양학과·보건의료행정과는 3년제, 그 외 학부는 2년제로 운영된다. 수능성적 필요 없이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든 교육과정을 마치면 전문학사 학위 및 전공 관련 각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장학금 혜택도 다양하다. 맞춤형교육과정 입학자 전원에게는 등록금액의 30%가 장학금으로 지원되며, 다문화가족 배우자 및 자녀에게는 5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고교 졸업 후 2년 이상 재직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등록금의 50~100%를 지원하는 ‘고졸 후 학습자 장학금’, 소득분위 8분위 이하 학생을 대상으로 175~35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국가장학금(Ⅰ유형)’ 등이 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인 대학교육의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시대, 사회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며 “우리 백석문화대는 직장인과 성인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못다 이룬 학업의 꿈을 실현시키고 나아가 현업의 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신청 방법은 2022학년도 신입학 원서작성 시 ‘맞춤형교육과정 이수’를 선택하면 된다. 별도의 전형으로 모집하는 것이 아니고 일반전형이나 특별전형 지원자 모두 맞춤형교육과정 이수를 선택할 수 있다. 원서접수 웹사이트(https://apply.bscu.ac.kr)를 이용하면 무료 접수가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2월 28일까지이며, 입학 관련 문의는 유선(041-550-0563~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