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를 뚫고 비상”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
상태바
“코로나를 뚫고 비상”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2.01.10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서비스학부 학생 2명, 2022년 영국·일본 항공사 취업 성공
2011년부터 꾸준히 합격자 배출, 국내·외 항공사 95여 명 취업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는 2011년부터 항공업계 합격자를 꾸준히 배출한 결과 국내 및 외국 항공사에 취업한 졸업생이 현재까지 95여 명에 이른다. (사진:항공서비스학부 홈페이지)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항공서비스학부 재학생 및 졸업생 2명이 외국 항공사 취업에 성공했다. 20학번 한희경 학생은 일본항공(JAPAN AIRLINE)에, 17학번 김창완 학생은 영국항공(BRITISH AIRWAYS)에 각각 최종 합격했다.

지난 2019년 우리나라 항공이용객이 역대 최고치인 1억2337만 명을 기록하고 채용 규모가 큰 대형 항공사에 2만 명에 가까운 지원자가 몰릴 정도로 항공산업은 호황을 누렸지만,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으면서 국내 항공사들의 객실 승무원 채용이 1년 넘게 중단되는 등 큰 위기를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백석예술대 학생들의 외국 항공사 합격 소식은 항공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도 희소식이 되고 있다.

백석예술대를 졸업하고 영국의 London Hilton on Park Lane에서 컨시어지로 근무하고 있는 김창완 학생은 경력 사항을 중요하게 여기는 영국항공 취업을 위해 서비스업 종사 경력을 착실히 쌓았다. 그 결과 목표로 하던 영국 항공사 BRITISH AIRWAYS에 최종 합격해 오는 3월부터 객실 승무원으로 근무를 시작하게 됐다.

김창완 학생은 “어려운 상황에서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고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학교에서 배운 포괄적인 이론수업들이 항공시장을 이해하고 면접 질문에 답변할 때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 20학번 한희경 학생이 일본 항공사 JAPAN AIRLINE에 합격했다.

또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 2학년에 재학 중인 한희경 학생은 일본 항공사 JAPAN AIRLINE 지상직에 지원해 최종 합격했다. 한희경 학생은 “가고 싶었던 항공사에서 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취업을 위한 방향성을 잡아주시고 면접이나 이미지메이킹 등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주신 교수님들께도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학부는 2011년부터 항공업계 합격자를 꾸준히 배출한 결과 대한항공 24명, 아시아나항공 18명을 비롯해 진에어·제주항공·에미레이트항공·에티하드항공 등 국내 및 외국 항공사에 취업한 졸업생이 현재까지 95여 명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