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은 기도성령운동의 해”
상태바
“2022년은 기도성령운동의 해”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1.12.2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장 장종현 목사 신년 목회서신 발송
“한국교회와 사회, 영적 대부흥 일어나길”
장종현 총회장
장종현 총회장

“총회 산하 모든 교회들이 기도성령운동에 힘써서 예수 생명의 공동체로서 교회 본질을 회복하고, 영적 지도자의 사명을 잘 감당할 때 우리 총회는 희망이 있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장종현 총회장이 2022년 새해를 맞아 전국교회에 목회서신을 발송하고, “예수 생명의 복음으로 뜨겁게 부흥하고, ‘기도성령운동’으로 한국교회의 부흥을 다시 일으키는 총회가 되자”고 당부했다. 

장 총회장은 새해 백석총회 산하 7천여 교회 1만 목회자에게 ‘예배’와 ‘기도’ 두 가지를 당부했다. ‘위드 코로나’가 시작됐지만 여전히 변이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있어 온전한 예배가 위협받고 있는 것을 우려한 것이다.

장종현 총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더라도 성도들이 상심하지 않고 한마음과 한 뜻으로 더욱 예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코로나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교회를 찾아올 때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누릴 뿐만 아니라 영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먼저 믿은 성도들이 은사를 따라 교회를 섬겨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초 총회는 신년예배를 드리는 1월 3일부터 2박 3일 간 ‘목회자 영성대회’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인해 거리두기가 완화될 때까지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 이에 대해 장 총회장은 “영성대회가 연기됐다고 해서 우리가 기도를 포기해선 안 된다”면서 “기도는 영혼의 호흡이고 기도가 뒷받침될 때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총회의 주력사업에 대한 협력도 요청했다. 장종현 총회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누구보다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미자립 개척교회들을 돕는 ‘제2차 미자립교회 지원사업’이 결의된 것은 참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국내 체류 선교사들을 위한 지원 등 총회 안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나눔이 사명을 지탱해 나갈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총회 설립 45주년 기념사업 역시 교단의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민족과 세계교회를 살리고, 한국교회와 사회를 변화시키는 영적 대부흥으로 이어지길 소망했다. 

장 총회장은 “새해에도 하나님께 받은 사랑을 이웃과 나누며, 한국교회의 모범이 되는 총회, 세계 곳곳에 복음을 전하는 총회, 다음세대를 세우고 신앙의 비전을 아루는 총회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