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충남드론협회와 산학협력협약 체결
상태바
백석대, 충남드론협회와 산학협력협약 체결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12.2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지역 무인이동체 관련 사업 위해 협력
백석대학교가 충청남도드론협회 무인이동체 관련 사업을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대학교가 충청남도드론협회 무인이동체 관련 사업을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가 지난 15일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드론협회(회장:이건희)와 무인이동체 관련 사업을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대는 충청남도드론협회와 △무인항공분야 정부 및 공공기관 과제 및 컨소시엄 추진 △지역 산업에 무인항공을 적용한 시스템 연구 개발 △비행장 등 시설 및 비행 시험 테스트베드 지원 △지역별 드론 과제 추진을 위한 상호 인적자원 교류 △비즈니스 자원 공유를 통한 무인항공 사업 발굴 △지자체별 드론센터 공동운영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충청남도드론협회 이건희 회장은 “양 기관이 충청지역 무인이동체 관련 사업에 서로의 자원과 인력을 공유하여 공동 참여하면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의 드론산업 발전과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교류를 활성화하자”고 말했다.

백석무인항공센터 박진우 팀장은 “협회가 가진 장점과 대학이 보유한 4차산업 관련 교육의 노하우로 충청지역 무인이동체 산업의 발전은 물론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XR, 핀테크 등과 관련된 전공과 교과목을 개설하고 백석무인항공센터를 운영하는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충청남도드론협회는 충청지역을 대표하는 무인이동체(드론)관련 협회로서 충청남도·논산·부여 등 지자체에 자문 및 기술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