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창업지원단, ‘해커톤 캠프’ 개최
상태바
백석대 창업지원단, ‘해커톤 캠프’ 개최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12.2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경진대회 입상팀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 진행
백석대학교가 교내 창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팀을 대상으로 ‘해커톤 캠프’를 개최했다.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실제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리가 마련됐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천안신라스테이호텔에서 ‘해커톤 캠프’를 개최했다.

그동안 교내 창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 해커톤 캠프는 학생들의 창업아이디어를 고도화하고 실제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는 3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창업경진대회 출품작 중 창업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전문가들의 집중 컨설팅이 진행됐다.

경상학부 4학년 명준범 학생은 “우연한 기회에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했는데, 상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심사위원들의 격려를 통해 창업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높아졌다”며 “이번 캠프에서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받으면서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보완할 수 있었다. 올해 중으로 창업을 구체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창업지원단 이감용 단장은 “아이디어는 있지만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의지를 굳건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학생들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