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목사님 못 만났잖아”
상태바
“그럼 목사님 못 만났잖아”
  • 이찬용 목사(부천 성만교회)
  • 승인 2021.12.21 12: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찬용 목사의 행복한 목회이야기 (182)
이찬용 목사(부천 성만교회)
이찬용 목사(부천 성만교회)

“친구가 하남 미사지구가 미분양 되었다고 해서 같이 가자고 했거든요. 지금은 10억 넘게 아파트 값이 뛰었구요. 남편하고 아파트 얘기를 하다가 그 말이 나와서 ‘그때 가자고 했더니 오빠가 반대 했잖아~’ 그랬더니요, 우리 남편이 ‘그 때 하남 갔으면 지금 목사님 못 만났잖아’라고 말해서 굉장히 놀랐었어요~”

한이우, 한유희 성도 부부의 대화랍니다.

아마 아내 되는 한유희 성도 친구가 하남 미사지구가 미분양 되었다고 같이 들어가자고 한 모양이었던 것 같습니다. 남편이 반대했구요.

굉장히 많이 오른 아파트 가격을 보면서 배 아파도 하고, 아깝다 생각도 할 텐데요. 이 부부는 전혀 그런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틈만 나면 교회에 와서 조경부로 봉사하기도 하고, 일을 찾고, 만들어서 하기도 합니다. 이번엔 교회에 있는 화분들을 조경부가 깨끗이 닦아서 정리하고 남은 건 성도들이 가져가도록 했는데요, 이 부부도 앞장서서 그 일을 같이 했구요.

이번 주 2022년 목회계획을 하러 우리 교역자들 13명이 남해에 다녀왔거든요. 김성권 강도사님이 같이 작업하다가, 우리가 김포공항에 가야 하는데 혹 차량운행을 해 주실 수 있는지 조심스럽게 물어봤답니다.

그런데 뜻밖에 기쁨으로 “저희 부부는 얼마든지 할 수 있는데, 혹 불편하지 않으시겠어요?” 하고 묻더라나요. 부부가 교회 차량 두 대를 기쁨으로 운행해 주는 덕분에 수월하게 공항을 왕복할 수 있었습니다.

한이우, 한유희 성도 부부와 두 아들들의 모습.
"우리 교역자들이 미안할 정도로 교회에 애정을 갖고 정성스럽게 교회를 가꾸고 무슨 일이든 가리지 않고 헌신하고 있습니다."

교회에 등록한 지 3년쯤 되는 부부인데요. 때로는 우리 교역자들이 미안할 정도로 교회에 애정을 갖고 정성스럽게 교회를 가꾸고 무슨 일이든 가리지 않고 헌신하고 있기도 하고요. 아마~ 제가 ‘어떤 일을 부탁하든지 거절하지 않고 기쁨으로 하는 부부일 걸’ 하는 마음이 들기까지 한다니까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 탓에 마음도 몸도 움츠러지게 되는데요. 부부는 뭐든 상관없다는 듯, 우리 교역자들을 교회에 데려다준 후에도 뭔가 할 일을 찾아서 또 움직입니다.

신학을 하고 전도사님이라 불리고, 강도사님이라고 불리고, 목사님이라 불리는 세월들이 지나가고 있는 동안, 어느덧 섬김을 하기보다는 섬김을 받는 데 너무 익숙해져 있는 제 모습을 한이우, 한유희 부부가 부끄럽게 하는 연말입니다.

주님을 처음 만나고 잘하겠다고 다짐했던 순간도 제겐 있었는데요. 이제 그 모습보다는 섬김을 받는데 익숙해져 가는 제가 “정신 차려야지” 하고 스스로에게 말을 걸고 있습니다.

                                                                                             부천 성만교회 담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현진 2021-12-21 14:07:29
조은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