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창업에 도전합니다”
상태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창업에 도전합니다”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12.1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창업지원단, ‘혁신창업스크립트 경진대회’ 개최
백석대학교 창업지원단이 ‘혁신창업스크립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백석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난 7일 ‘혁신창업스크립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창업지원단이 지난 7일 교내 학술정보관에서 ‘혁신창업스크립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백석대는 프로젝트식으로 진행되는 문제 해결형 수업인 ‘혁신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사회와 기업의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있다. ‘혁신창업스크립트 경진대회’는 그동안 각 전공마다 개설된 혁신교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이 수업시간을 통해 개발한 문제해결방안으로 창업계획을 수립해보고 창업 가능성을 평가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혁신교과목 담당 교수들의 추천을 받은 총 25개 팀이 출전한 가운데, 관광학부 항공서비스학과 1학년 정예진·김서정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팀명 ‘748호’로 출전한 두 학생은 ‘모바일 상품권 관련 어플 제작’ 아이템을 기획해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예진 학생은 “기숙사 방 번호로 팀명을 짓고 룸메이트와 함께 출전했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다”며 “이번 대회 덕분에 친구와 함께 창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감용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며 ”향후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