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복음화중앙협의회 대표회장에 김영신 목사 취임
상태바
한반도복음화중앙협의회 대표회장에 김영신 목사 취임
  • 이석훈
  • 승인 2021.11.2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광명동굴에서 ‘평화통일, 오직 복음으로’ 주제로 기도대성회

김영신 목사 한반도 복음화 평화통일의 여정에 한국교회 동참호소

한반도복음화중앙협의회는 지난 22일 광명동굴에서 기도회와 함께 대표회장 이·취임을 진행했다.
한반도복음화중앙협의회는 지난 22일 광명동굴에서 기도회와 함께 대표회장 이·취임을 진행했다.

한반도복음화중앙협의회(총재:배진구 목사·대표회장:김영신 목사, 이하 한복협)가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평화통일선포 기도회와 함께 대표회장 이·취임을 진행했다.

지난 22일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굴에서 진행된 1회 광명시 광명동굴 기도대성회평화통일, 오직 복음으로를 주제로 열려 한반도의 복음과 평화통일을 염원하며 뜨겁게 기도했다.

김영신 목사
김영신 목사

이날 기도대성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양기대, 임오경 국회의원 등 정계 인사들과, 한교총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세계복음화중앙협의회 총재 피종진 목사, 한복협 총재 배진구 목사 등 교계 인사들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평화통일 선포식을 갖고 복음통일과 한국교회의 소명 및 역할 등에 관한 결의문을 채택했으며, “하나님의 주권적 섭리가 없었다면 대한민국은 존재하지 않았다. 국가의 흥망성쇄는 하나님의 주권 안에 있다. 회개하고 선한 의지를 품을 때 비로소 남과 북이 함께 할 수 있는 길은 오직 복음통일 뿐이다라는 우리의 다짐도 선언했다.

김영신 목사(광명일직교회)의 사회로 진행된 1부 예배는 광명시기독교연합회 상임총무 강문종 목사가 광명동굴을 소개하고 김정택 목사(새양지교회)가 대표기도한 후 그리스도교회협의회 총무 설상문 목사가 성경봉독했으며, 한교총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고래사냥을 하는 사람들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소강석 목사는 코로나 재앙으로 힘든 시기, 우리가 국가의 안보와 국민 행복 시대를 위해 기도하는데 보수와 진보가 따로 있겠는가라며 국가의 흥망성쇄는 하나님의 주권 하에 있는 것을 깊이 성찰하고, 우리의 소원 꿈에도 소원인 평화통일의 시대가 열릴 것을 믿고 기도하자고 전했다.

이어서 한반도 복음화와 평화통일을 위해’(전하라 목사), ‘한국교회의 하나됨을 위해’(최바울 목사), ‘북한 구원과 세계 열방을 위해’(고영자 목사) 각각 특별기도를 했으며, 소강석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이평찬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2부는 대표회장 이·취임식과 더불어 축하 및 격려가 이어졌다.

총재 배진구 목사는 분단 71년 아픔을 품고 기도하는 한국교회를 하나님이 사랑하셔서 오늘 한복협 대표회장 이·취임식과 위기극복 평화통일 선포식을 갖게 됐다면서 복음통일의 시대를 열어가도록 축복하실 것을 믿는다고 인사했다.

직전회장 신상철 목사는 지구상의 유일한 분단국가의 슬픈 역사를 넘어 북한을 품고 기도할 뿐만 아니라 오직 복음으로 통일시대를 구체적으로 준비하는 로드맵 평화통일의 비전 제시에 중점을 두고 실천할 수 있어 감사했다면서 “2021 한반도복음화 평화통일 선포식은 김영신 목사님을 중심으로 그 어느때보다 복음통일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믿는다고 인사했다.

신임 대표회장 김영신 목사는 한반도복음화중앙협의회의 대표회장으로 세우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면서 오직 복음으로 가능한 평화통일을 위해 부족한 종이 입술로 고백한 것을 삶으로 증명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를 전했다.

이어 그는 멀고도 험한 통일을 가슴에 품고 기도할 때, 한 민족이 한 국가를 이루는 통일의 길이 열릴 것이라며 한반도 복음화 평화통일의 여정에 한국교회가 동참할 것을 호소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의원(광명을)과 임오경 의원(광명갑)이 축사를 전하고, 남서울중앙교회 원로 피종진 목사와 한국청소년연맹 차종태 총재가 격려사를, 경기도의회 유근식 의원이 결의문을 낭독했다.

신임 김영신 목사의 광명주춧돌 100의 소개도 뒤따랐다. ‘광명주춧돌 100은 광명시기독교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광명동굴에서 시작해, 평양에서 점심을 먹고, 백두산에서 철야예배를 드리는 그날까지 한반도복음화와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하자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있는 지역 복음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