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재개발 지역, 형태별로 대응해야 합니다”
상태바
“새로운 재개발 지역, 형태별로 대응해야 합니다”
  • 이석훈
  • 승인 2021.11.1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재개발연구소, 교회재개발 세미나 연이어 개최

오는 30일 백주년기념관 소강당서내달 7·14일 대전·대구서도

지난 5월 열린 교회재개발세미나에서 이봉석 소장이 강의하고 있다.
지난 5월 열린 교회재개발세미나에서 이봉석 소장이 강의하고 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해서 3기 신도시 개발, 3080 정책으로 재개발, 재건축 중에 가로주택 재개발, 지방의 혁신도시 등 새로운 재개발의 형태가 최근 확대되고 있는 정책과 관련해 각 종류별로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 등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설명이 열린다.

한국교회재개발연구소(소장:이봉석 목사)는 오는 30일 오후 3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1층 소강당에서 한국교회 발전을 위한 교회 재개발 세미나를 갖고 이와 관련한 내용들을 강의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교회들이 당면하고 있는 교회 재개발과 관련해서 실제적인 사례들을 중심으로 보상 문제와 조합과의 관계 등 법적인 문제들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는 최근 교회 재개발 동향 최근 교회 재개발의 성공과 실패 사례 교회 재개발 종류(공공주도 개발형태, 민간주도 개발형태)별 대응 방안 1차 명도소송 실패 후에도 충분한 보상이 가능한 방법이 강의된 후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그동안의 세미나를 경험으로 교회 재개발의 법적인 대처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정확한 진단과 해법을 제시하며, 현재 각 교회의 재개발 단계 대응 방법 등이 구체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이봉석 소장은 제가 담임하는 교회가 12년 동안 재개발로 조합측과 성도들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하며 위기도 있었지만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사례를 한국교회 목사님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금번 세미나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회재개발연구소는 서울 세미나에 이어 오는 127일 오후 2시 대전성서침례교회(담임:최용수 목사)에서 대전지역 세미나를, 1214일 오후 2시 서대구장로교회(담임:김진홍 목사)에서 대구지역 세미나를 열기로 했다. (문의:010-4342-70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