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렌켈러를 꿈꾸며… ‘전국 시청각장애인 자유발언대회’ 개최
상태바
헬렌켈러를 꿈꾸며… ‘전국 시청각장애인 자유발언대회’ 개최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11.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각장애인계 최초 대회, 오는 12월 3일까지 원고 접수
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가 오는 12월 15일 ‘제1회 전국 시청각장애인 자유발언대회’를 개최한다.
실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가 오는 12월 15일 ‘제1회 전국 시청각장애인 자유발언대회’를 개최한다.

장애 때문에 의사소통과 사회참여가 어려웠던 이들이 자신들의 의견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실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센터장:정지훈)가 오는 12월 15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그레이스 홀에서 ‘제1회 전국 시청각장애인 자유발언대회’를 개최한다.

시청각장애인계 최초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시청각장애인들에게 평소에 표현하지 못했던 이야기, 사회에 대한 바람 등을 대중 앞에서 자유롭고 진솔하게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자 기획됐다.

대회는 신청자들이 원고를 미리 제출하면 내부심사를 거쳐 현장 발표자 7명을 선정하고 대회 당일 발표 및 시상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현장은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실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 정지훈 센터장은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 시청각장애인들은 기본적인 의사소통조차 제대로 할 수 없는 문제로 인해 다른 장애 유형보다 사회참여의 기회가 더 낮고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데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대회가 시청각장애인들이 그동안 하지 못했던 진솔한 이야기들을 자유롭게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시청각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자는 자유주제로 원고(A4 2장 이내)를 작성해 오는 12월 3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접수 방법은 이메일(silweldb@gmail.com) 또는 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silweldb)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 관련 문의사항은 유선(02-880-065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