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과 함께 하면 신나고 믿음의 확신 속에 신남이 있다
상태바
성령과 함께 하면 신나고 믿음의 확신 속에 신남이 있다
  • 이정기 목사(신나는교회)
  • 승인 2021.11.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4. 이정기 목사와 함께하는 새신자를 위한 성경공부

승리 속에 신남이 있습니다.  아무리 힘들고 더워도 모래판에서 천하장사가 된 씨름선수는 신납니다. 링에서 싸우다가 코에서 피가 흐르고 얼굴이 일그러져도 승리한 선수는 신이 납니다. 다윗이 골리앗과 싸워 승리합니다. 엘리야가 850명의 우상 선지자들과 싸워 승리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를 육지처럼 건너고 추격해 오는 군사들이 홍해에서 수장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얼마나 신났을까요? 여호수아와 함께 요단을 건너고, 가나안의 첫 성이었던 여리고성을 하나님의 방법대로 돌고 외쳤을 때 여리고성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신남은 승리 속에 있습니다. 그런데 승리하려면 힘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에게 힘이 되는 것이 있습니다.

첫째는 성령입니다. 사도행전 1장 8절에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령이 권능입니다. 성령이 이기게 하는 능력입니다.
둘째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사단의 시험을 말씀으로 물리치셨습니다. 성령은 말씀 속에 역사합니다. 말씀으로 무장하여 마귀가 건드리면 말씀이 튀어나오게 합시다.

셋째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입니다.  사도행전 3장에 보면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 미문에 앉아있는 앉은뱅이에게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내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하고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자 발과 발목이 힘을 얻어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성전에 들어가 하나님을 찬송하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에 능력이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면 병든 자가 고침을 받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면 귀신이 떠나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면 응답이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귀신들은 떠나갈지어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병마들은 떠나갈지어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가난의 저주는 떠나갈지어다.”
성령의 힘과 말씀의 힘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능력을 힘입고 늘 승리하며 사시기 바랍니다. 신남은 확신 속에 있습니다. 신남은 승리 속에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