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꿇고 받은 방배골 사명
상태바
무릎 꿇고 받은 방배골 사명
  • 양병희 목사
  • 승인 2021.11.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병희 목사/영안교회
양병희 목사/영안교회 담임

11월 1일은 장종현 박사 성역 45년, 백석학원 건학 45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날이다. 백석학원이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하나님의 은혜 세 가지를 깨닫게 된다. 여기까지 인도하신 에벤에셀의 하나님(삼상 7:12), 지금 우리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마 1:23), 백석의 미래를 준비해 놓고 계시는 여호와 이레의 하나님을 고백하게 된다(창 22:14).

웅장한 백석대학교 천안캠퍼스를 방문할 때마다, 가슴이 벅차오른다. 45년 만에 비약적인 부흥과 발전을 이룬 백석학원의 역사는 하나님의 주권적인 손이 이뤄주신 은혜요 축복이다. 그래서 백석학원의 설립자인 하은 장종현 박사는 항상 “백석의 주인은 오직 하나님”이시라고 고백한다.

백석의 주인이시며, 주권자 되시는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 일하신다. 구약시대에는 선지자와 사사, 왕들을 세우셨고, 신약시대에는 사도들과 성도들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셨다. 

그렇다. 백석학원의 오늘은, 타협하지 않고 기독교 대학의 정체성을 지키고자 몸부림치는 설립자와 교직원들을 통해 하나님께서 역사하신 증거다. 

무릎 꿇고 받은 백석의 사명을 이루기까지 설립자께서 남모르게 흘린 피와 땀과 기도의 눈물이 백석학원 곳곳에 스미지 않은 곳이 어디 있겠는가? 하나님이 기억하실 것이다. 

이제 백석정신의 정체성인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으로, 대학과 총회, 한국교회, 더 나아가 우리 사회와 세계교회에 거룩한 영향력을 끼칠 때, 백석 앞에 시온의 대로가 열릴 것이다. 실력과 영성으로 무장한 백석인들이 앞으로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종교 각 분야에서 거룩한 변화 운동을 일으키길 기대한다.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은 지식이 아니라 에수님의 사랑이다.”

우리에게 흰 돌을 주시고 오늘도 7별을 붙잡고 7금촛대 사이를 왕래하시는 우리 주님의 손이 함께 하셔서 멈출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길 기도 드린다.

“주여! 무릎 꿇고 받은 백석학원의 사명을 다음세대를 향해 변함없이 이루어지게 하소서”(요 8: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