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을 통해 예수님의 왕권이 예언되었다
상태바
구약성경을 통해 예수님의 왕권이 예언되었다
  • 장종현 목사(백석학원 설립자)
  • 승인 2021.11.0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현 목사의 웨스트민스터 소요리 문답 강해(39) 17과 왕의 직분을 가진 그리스도
장종현 목사(백석학원 설립자)
장종현 목사(백석학원 설립자)

26문에 대한 성경적 설명

1. 예수님의 왕권은 구약성경에 예언
마태복음 2:6 “또 유대 땅 베들레헴아 너는 유대 고을 중에서 가장 작지 아니하도다 네게서 한 다스리는 자가 나와서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리라”
미가서 5:2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영원에 있느니라”

미가서의 예언은 주전 725~687년경에 주어진 것입니다. 그것이 예수님을 통해 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2. 왕권을 스스로 인정하시는 예수님
마태복음27:11 “예수께서 총독 앞에 섰으매 총독이 물어 이르되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네 말이 옳도다 하시고”

3. 모든 권세를 가지고 계신 예수님
마태복음 28:18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4. 모든 인격체를 다스리는 예수님
빌립보서 2:9~11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5. 자연을 다스리시는 예수님
마태복음8:26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무서워하느냐 믿음이 작은 자들아 하시고 곧 일어나사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시니 아주 잔잔하게 되거늘.”

6. 마귀를 내쫓으신 예수님
요한복음 12:31 “이제 이 세상에 대한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의 임금이 쫓겨나리라”

7. ‌사단의 저주에서 우리를 구해내신 예수님
갈라디아서 3:13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8. ‌믿는 자를 해할 점술이 없다
사탄, 마귀가 우리를 해하려 할지라도 우리의 주님이신 예수님께서 그들보다 훨씬 강하시기 때문입니다.
민수기 23:23 “야곱을 해할 점술이 없고 이스라엘을 해할 복술이 없도다”

개혁주의 생명신학에 근거한 실천
예수님이 만왕의 왕이시므로 우리는 오직 그분께 순종하며 살아야 합니다. 구약의 제사에 해당하는 예배는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배를 통해 은혜를 받은 성도가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며 사는 것 또한 마찬가지로 소중합니다.
성경은 순종이 동반되는 제사를 강조합니다. “사무엘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드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삼상15: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