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메타버스 전문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백석문화대, 메타버스 전문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10.2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이 메타버스 전문기업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와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이 메타버스 전문기업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와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창업보육센터·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이 지난 21일, 백석문화센터 에서 메타버스 전문기업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와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메타버스 기반의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각 기관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개발 △메타버스 기반 학생·지역주민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한 행사·프로그램 상호협력 및 운영 △현장 장비·기자재 공동 활용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날 양 기관은 지역주민, 학생,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메타버스의 특징과 유형’, ‘나만의 아바타 만들어보기’ 등을 주제로 한 메타버스 기본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백석문화대 박현수 창업보육센터장은 “메타버스 시대에 발맞춰 유티플러스와의 협력은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온라인 대학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는 UCC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개발한 기업으로, 지난 9일에는 디토랜드를 활용한 케이블채널 tvN의 메타버스 플랫폼 ‘즐거움 랜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