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날이다
상태바
참! 좋은 날이다
  • 이찬용 목사(부천 성만교회)
  • 승인 2021.10.0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2.이찬용 목사의 행복한 목회이야기
이찬용 목사(부천 성만교회 담임)

지난주 토요일, 우리 교회를 25년 다니고 있는 38살 정형재 청년이 결혼하는 날이었습니다. 주례를 끝내고 나오고 있는데, 우리 교회 정형재의 친구 84년생들이 그 결혼식에 참석한 게 보였습니다.

28년 전 개척하고 부교역자도 없던 시절, 중학생이었던 그 꼬마들은 제 친구들이자, 교회 성도였습니다. 교회가 늘 녀석들 때문에 북적거렸었거든요.

38살이나 된 녀석들은 한 명 두 명 제게 와 인사하기 시작하더니 금방 우르르 84년생 한 10여 명이 몰려들었습니다.

“목사님! 우리 사진 찍어요?”
“그래, 사진 찍자~”

“내가 목사님 옆에 설 거야.” 다른 교회 부목사 사모로 있는 천현주 사모가 이야기하고, 아이 셋을 잘 키우고 있는 김지혜 자매도 “내가 목사님 옆에 설 거야” 했습니다.

우리 교회 다니고 있는 박정선 간사가 제 옆에 있으려니, “너는 목사님하고 늘 같이 있잖아, 우리는 지금 이게 얼마만인데~”, “그래 맞아. 맞아 너는 저쪽 가서 찍어~” 해서 그 녀석은 끝으로 밀려났구요.

“목사님! 지원이 두 달간 교회 안 나왔어요~ 한번 물어 주세요.” 제가 이지원을 향해 눈을 돌리자 깜짝 놀란 모습으로 손사래 치며, “목사님 아닙니다. 저는 코로나 병동에 있어서요, 다음 주부터 나가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목사님 지원이 교회 안 나왔데요”하고 김소라 자매가 제게 일렀습니다.

“이리 와~~” 녀석들은 중학교 1학년 때부터 머리를 제게 물리며 오랫동안 지냈었거든요.

“머리 한번 물어 주세요” 하는 김소라 자매의 간곡한(?) 애원에~ 그 예식장에서 녀석의 머리통을 중학교 1학년 때처럼 한번 물어 주었습니다.

“아얏~~” 하는 순간, “목사님~ 이유빈 옆에 저기 종선이도 있어요, 교회 안 나와요, 걔도여~~”

“너도 이리 와~”

“목사님 목사님~” 하는 녀석의 머리를 그 옛날 중학교 1학년 때처럼 물어 주었습니다.

“아얏~~” 머리를 물린 녀석들은 머리통을 붙잡고, 다른 동창 녀석들은 깔깔거리며 웃고 있었습니다.

결혼식장을 다녀오는 길, 녀석들과 통화하며 그룹 카톡을 만들어 달라 부탁했습니다. 차 안에서 아내와 정순애 전도사, 강은숙 간사는 그 옛날로 금방 돌아가 깔깔거리며 추억을 소환하고 있었습니다.

“그 아이들이 참~! 좋았어요, 목사님과 함께 지내는 모습이 좋아 보였거든요.”

“세월이 무척 흘렀는데도 아이들은 그 자리에, 목사님은 또 목사님의 자리에 있는 것처럼 보였어요. 저 역시 40대의 목회자로 돌아가는 듯했구요” 아내가 말했습니다. 목회는 이런 맛도 있는 것 같다구요.

돌아오는 차 안에서 우리 모두는 지내온 세월을 감사하고 있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