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를 미워하시는 하나님, 증거는 예수님의 십자가
상태바
죄를 미워하시는 하나님, 증거는 예수님의 십자가
  • 장종현 목사(백석학원 설립자)
  • 승인 2021.08.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현 목사의 웨스트민스터 소요리 문답 강해(30) 12과 죄의 삯은 사망이다
장종현 목사
장종현 목사

19문에 대한 성경적 설명
1. ‌타락한 인간은 하나님과의 교제가 끊어졌다.
사람들은 하나님과의 교제가 끊긴 것을 다른 것으로 대체해 보려 하지만 영혼의 갈증만 더할 뿐입니다. 돈과 인간적인 쾌락 그리고 술, 마약, 성적 쾌락 등이 하나님의 자리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쾌락을 누려본 솔로몬 왕은 이렇게 고백합니다. “전도자가 이르되 헛되고 헛되며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전도서 1:2)

2. 타락한 인간에게 죽음이 왔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히브리서 9:27)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로마서 6:23)

3. ‌죄인이 죽으면 지옥 형벌이 기다린다.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곳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마태복음 3:12)
“거기에서는 구더기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마가복음 9:48).
“이 무익한 종을 바깥 어두운 데로 내쫓으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갈리라 하니라”(마태복음 25:30)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원한 불에 들어가라”(마태복음 25:41)
“또 그들을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요한계시록 20:10)
사탄, 마귀는 지옥의 대장이 아닙니다. 그들도 고통을 당하기 위해 지옥에 갑니다.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요한계시록 21:8)

4. ‌십자가, 하나님이 죄를 미워하신다는 증거
죄를 미워하신다는 것을 가장 뚜렷하게 보여주는 것이 바로 예수님의 십자가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도 인간의 죄를 대신해서 형벌을 받기 위해서는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셔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성자 예수님에게 필요 이상의 고통을 주시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십자가는 죄의 용서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고통이었습니다. 죄는 이토록 끔찍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십자가를 볼 때 두 가지를 꼭 기억해야 합니다.
1) 하나님은 나를 그토록 사랑하신다.
예수님께서는 여섯 시간 동안 십자가 위에 계시면서 우리를 위해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십자가를 바라볼 때 우리는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기억해야 합니다.
2) 하나님은 죄를 그토록 미워하신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지만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기 위해서는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셔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죄를 그토록 미워하십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