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실천으로 기후변화를 막아주세요"
상태바
"작은 실천으로 기후변화를 막아주세요"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07.2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기후변화 속 아동 위한 ‘#기후일기 챌린지’ 실시
‘#기후일기 챌린지’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되는 ‘초록우산 일기예보 키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기후변화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기후일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증정되는 ‘초록우산 일기예보 키트’.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급속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어려운 아이들을 돕기 위한 캠페인이 진행된다.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이제훈)이 오는 8월 31일까지, SNS를 통해 ‘#기후일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대한전기협회 발표에 따르면 기후변화에 대응이 어려운 ‘에너지 빈곤’ 대상 가구는 127만 가구(4인 가족 최소 생계급여 절대 빈곤층 기준, 2020)로 추정된다. 특히 서울 소재 저소득가구의 에어컨 보급률은 18% 수준(서울연구원, 2019)으로 폭염 속 비대면 수업을 받는 아동에 대한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기후변화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기후일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기후변화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기후일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기후일기 챌린지’를 통해 폭염으로 드러난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사회에 전하고, 더위로 고통받는 저소득층 아동들에 대한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챌린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 속 기후변화를 체감하고 친환경 생활을 실천한 경험을 일기로 작성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 후 챌린지에 동참할 친구를 지목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후변화에 따른 폭염, 폭우, 한파, 미세먼지를 예방할 수 있는 텀블러, 우산, 다회용 보온 물주머니, 친환경 비누 등으로 구성된 ‘초록우산 일기예보 키트'가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https://www.childfun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폭염으로 우리 아이들의 일상이 위협받고 있다”면서 “미래세대인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고 행복한 오늘을 지낼 수 있도록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과 힘을 모아달라”고 전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기후환경변화 이슈에 대한 경각심을 사회에 전하고 기후변화로 고통받는 아동들을 지원하고자 ‘기후변화체감ing’ 연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과 혹한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지원 △아동보호 공간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 구조 개선 사업 △친환경 교실 만들기 등 기후변화로 아동의 생존권, 건강권이 침해받지 않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