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리앗 물리친 ‘다윗처럼’…다음세대 ‘랜선 여름캠프’로 모여라!
상태바
골리앗 물리친 ‘다윗처럼’…다음세대 ‘랜선 여름캠프’로 모여라!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1.07.1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선으로 떠나는 ‘여름캠프’

정부가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당분간 4단계로 격상하면서 다음세대 예배도 빨간불이 켜졌다. 올해 다음세대 여름캠프도 지난해와 같이 온라인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다음세대 신앙교육에 대한 교회의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온라인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과 참여형 ‘여름수련회 키트’를 제공하는 단체가 있어 눈길을 끈다. 일방적 정보 제공의 영상시청이 아쉽다면, 줌(Zoom)과 유튜브를 활용해 소통하며 참여할 수 있는 여름캠프도 준비돼 있다. 올 여름, 자라나는 다음세대들의 신앙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랜선으로 떠나는 ‘여름캠프’에 참여해보자.

영안교회 손성준 어린이(4)가 팻머스문화선교회가 진행하는 예꼬클럽 홈-키트’를 활용해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영안교회 손성준 어린이(4)가 팻머스문화선교회가 진행하는 예꼬클럽 홈-키트’를 활용해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다음세대 ‘정체성’ 찾는 ‘아임어씨’

단순 시청각 자료를 넘어 다음세대의 흥미를 자극하고, 오감을 자극해줄 수 있는 체험형 여름성경학교를 찾는다면 팻머스의 온라인 성경학교를 주목하자. 팻머스문화선교회(대표:선량욱)는 2021 여름성경학교를 ‘예꼬클럽 유아유치부’와 ‘홀리키즈 유초등부’로 각각 나누어 실시하며, 어린이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아임어씨 성경학교’ 홈키트를 제작했다.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I’m a C)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온라인 성경학교는 영상을 활용해 각 가정에서 부모가 자녀와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오감을 자극하는 참여형 ‘홈키트’를 통해 다음세대가 설교를 듣는 것만이 아니라, 활동을 직접 따라해보면서 말씀을 잘 이해하고 오래 기억하도록 돕는다.

특히 유아유치부를 대상으로 마련된 ‘예꼬클럽 홈-키트’ 안에는 성경학교 포스터와 어린이 공과를 비롯해 스티커북 형식의 미니 입체북, 카이팔찌, 복음비행기 등이 들어있다. 유초등부 대상의 ‘홀리키즈’는 3번의 예배, 2번의 공과와 주제활동, 가정성경학교 ‘예닮이 홈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증강현실, 암호해독, 실험 등을 활용한 공가 및 주제활동으로 말씀에 흥미를 갖게 한다.

팻머스는 “이번 성경학교를 통해 다음세대가 자신을 그리스도인으로 이 땅에 부르신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정체성을 깨닫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여름성경학교 후속프로그램으로 가정성경학교를 위해 ‘예닮이 홈북’을 활용할 수 있다. ‘예닮이 홈북’은 21일 동안 진행되는 공과 프로그램으로 부모가 가정에서 자녀들의 신앙교육이 연속성을 갖고 이어지도록 돕는다. 필요한 자료는 팻머스 문화선교회 홈페이지(www.ipatmos.com)에서 구입하거나 다운 받으면 된다.

예꼬클럽의 '아임어씨 홈키트'
예꼬클럽의 '아임어씨 홈키트'

세상을 구할 ‘다윗구조대’ 여기에

히즈쇼(His Show)는 2021년 여름성경학교를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구하는 다윗구조대’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작년 교회들의 사례들을 바탕으로 현 상황에 가장 최적화된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을 제시하고자 했다.

‘다윗구조대’라는 주제로 거인 골리앗을 물매로 물리친 다윗의 성경 속 모습을 조명한다.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이긴 다윗처럼 다음세대 아이들이 자라나 ‘다윗구조대’가 되어 세상에서 승리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또한 카카오톡을 활용한 온라인 교사교육, PPT를 활용한 온라인 예배 준비, 티처북을 활용한 프리젠테이션 온라인 공과시연, 가정에서 아이들이 바로 참여하는 활동(놀이마을) 등 예배부터 활동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영상 촬영이 어려운 교회는 히즈쇼TV 채널(www.hisshow.tv)을 활용하면 된다. 히즈쇼는 히즈쇼TV에 여름성경학교 진행을 위해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업로드했다. 예배부터 활동까지 히즈쇼가 직접 촬영했으며, 참여 아이들은 가정에서 영상을 시청하며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촬영이 어려운 교회들이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히즈쇼TV쿠폰’(가정용콘텐츠쿠폰)과 교재를 묶어 가정용 패키지를 구성했다. 교회는 가정용 패키지를 준비해 가정으로 전달하기만 하면 풍성한 온라인 여름성경학교를 보낼 수 있다.

히즈쇼는 “히즈쇼 온라인 세미나와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 통해 이번 여름에도 아이들에게 만남과 복음의 추억이 가득한 여름으로 이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co.kr)와 히즈쇼 전화(1644-412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랜선 여름캠프’ 가자

온라인 영상 프로그램이 아쉽다면 줌(ZOOM)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랜선캠프’가 있다. 한성교회(담임:도원욱 목사)에서 세운 기독교 콘텐츠 랩 제이콥스래더(Jacob’s Ladder)는 방콕묵상을 통해 2021 여름 랜선캠프 ‘달려라! 요셉’을 기획했다. 줌으로 진행하는 랜선캠프는 오는 8월 7일 오전 10시(어린이), 오후 4시(청소년)에 각각 열린다.

흔히 인생을 마라톤에 비유하곤 한다. 이러한 마라톤에서 유력한 선수들의 기록을 단축하기 위해 함께 달리는 사람이 있다. 바로 페이스메이커(pacemaker)다. 인생이 마라톤과 같다면 우리 인생에도 페이스메이커가 되어주시는 분이 바로 하나님이시다. 랜선캠프 ‘달려라! 요셉’은 우리의 ‘피스메이커’가 되어 주시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에 대해 가르친다.

이번 여름캠프에 취지에 대해 제이콥스래더는 “범사에 형통하게 하시는 하나님은 우리의 페이스메이커”라면서 “이번 랜선캠프를 통해 요셉의 삶을 통해 하나님이 주시는 형통을 배우고, 우리의 페이스메이커가 되시는 하나님과 동행하시기를 축복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어린이 200명, 청소년 200명 선착순 모집한다. 교사가 없어도 신청가능하며 ZOOM만 연결하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등록기간은 오는 7월 23일까지며, 인당 3만원이다. 랜선캠프를 선뜻 시도하기 어려웠던 교회나 가정에서 여름캠프를 열고자 했던 이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입금이 확인되면 활동북과 방콕묵상 자료집, 요셉 티셔츠, 야광봉이 들어있는 ‘요셉키트’가 지급된다. 문의(070-7543-31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