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가 양성 위해 적극 협력"
상태바
"커피전문가 양성 위해 적극 협력"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06.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커피빈코리아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백석문화대학교와 ㈜커피빈코리아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커피빈코리아 감종철 상무,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문화대학교와 ㈜커피빈코리아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커피빈코리아 감종철 상무, 백석문화대학교 송기신 총장)

백석문화대학교가 커피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커피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는 지난 15일, 교내 자유관 2층 총장실에서 ㈜커피빈코리아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백석문화대학교 송기신 총장과 이광원 학사부총장, ㈜커피빈코리아 감종철 상무와 장영 이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커피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커피전문가 양성을 위해 2022학년도부터 ‘(주)커피빈코리아’를 위한 별도 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별도 반에서는 ㈜커피빈코리아의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2023년에는 가칭 커피빈 전공 개설도 협의 중이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서 ㈜커피빈코리아는 커피 전문가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을 위해 자사에서 사용하는 에스프에소머신 5대를 기증하기도 했다.

한편 ㈜커피빈코리아는 2000년 6월 미국 본사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한국 고급 커피산업의 최고 브랜드로 사업영역을 키워가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1,300억 원의 매출을 내는 등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