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CC 올해도 온라인으로 여름수련회 연다
상태바
한국CCC 올해도 온라인으로 여름수련회 연다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1.06.15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30일, 가상공간 구현하며 전국 대학생과 소통

한국대학생선교회(대표:박성민 목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여름 수련회를 개최한다.

한국CCC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Envision Future in God’(함께 꿈꾸는 미래, 43:2)라는 주제로 2021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련회는 사흘간 수련회 특별 페이지(ccconline.kr)Zoom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며 전국 대학생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참석하게 된다. 저녁집회, 선택특강, LTC, 성서강해, FWIA HEADSTART 등 교육 프로그램과 비전박람회, 선교박람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은혜로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일 저녁 7시에 진행되는 저녁집회는 가상 스튜디오로 꾸며진 무대에 참가자들의 실시간 참여 모습을 화면으로 띄워 학생들이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130여 개의 강좌가 개설되는 선택특강의 경우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각 관심분야에 맞춰 참가할 수 있게 했다.

또한 LTC, 성서강해, 선교학교, THE FOUR 등 크리스천 리더십 훈련과 더불어 일터 신학에 관해 훈련하는 FWIA HEADSTART 과정도 진행된다.

‘Make Jesus known!’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온라인 비전박람회는 13개 사역팀이 참여해 유튜브 생방송으로 다양한 CCC의 사역을 소개한다. 참가자들은 댓글을 통해 소통하며 실제 사역 참여의 기회도 모색할 수 있다.

마이 리틀 미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온라인 선교박람회는 유튜브 생방송과 Zoom 중계를 병행해 다양한 방식으로 선교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선교지 라이브를 통해 선교지 소식, 현지인들과의 톡방 등 온라인이라는 강점을 살려 선교지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온라인 수련회는 3차원 가상 세계를 구현한 메타버스기술을 적용해 게더타운 플랫폼에 CCC수련회 공간을 만들어 운영할 계획이다. 가상공간에서는 수련회 스트리트에 역대 수련회의 이미지를 전시하고 라운지 공간은 전국 학생들이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된다.

CCC 대표 박성민 목사는 다음 세대의 리더인 청년들이 이번 수련회를 통해 하나님을 제대로 만나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조국의 미래, 교회의 미래를 꿈꾸는 시간이 되기를 축복한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