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 받기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상태바
응답 받기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 이정기 목사(신나는교회 담임)
  • 승인 2021.06.0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 이정기 목사와 함께하는 새신자를 위한 성경공부

여러분, 기도를 왜 합니까? 응답을 받기 위해서 합니다. 응답이 없다면, 우리는 기도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약속하신 것은 반드시 이루십니다. 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 몇 가지만 소개하고자 합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예레미아 33:3).
“그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그에게 응답하리라 그들이 환난 당할 때에 내가 그와 함께하여 그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시편 91:15).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며”(이사야 65:24).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마태복음 6:6).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마가복음 11: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요한복음 16:24).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야고보서 1:5).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기도하십시오. 가장 잘하는 기도는 유창한 기도가 아닙니다. 응답받는 기도입니다. 갈라디아서 6장 7~9절의 말씀대로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않으십니다. 사람이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둡니다. 때가 이르면 거둡니다. 기도의 씨를 많이 뿌리십시오. 그래서 많은 응답의 열매를 거두시길 바랍니다.

가정에 어려운 일이 있습니까? 사업에 어려운 일이 있습니까? 진로에 어려운 일이 있습니까? 신앙생활에 어려운 일이 있습니까? 홍해와 같은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까? 애굽의 군대 같은 원수가 여러분을 괴롭히고 있습니까?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 위기에 처하였습니까? 이제는 소망이라고는 조금도 찾아볼 수 없는 절망의 상황입니까?

그러나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시선을 바꾸십시오. 문제를 바라보지 말고, 하나님을 바라보십시오. 그리고 도움이 되시는 하나님께 기도하십시오. 확신이 올 때까지 기도하십시오. 주님이 응답하실 때까지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순종하십시오.

기도할 때 기도하고, 순종할 때 순종하면,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 삶의 홍해를 가르실 것입니다. 우리의 원수를 수장시키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하시는 놀라운 일들을 경험함으로 홍해를 건넌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하나님의 구원을 찬양하며, 예수 믿는 신남을 늘 체험하며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기도합시다. 응답을 체험합시다. 찬송가 288장처럼 “나 사는 동안 끊임없이 구주를 찬송하리로다” 찬송하며 주께 영광 돌리는 신나는 신앙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