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외식산업학부, 국제요리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백석문화대 외식산업학부, 국제요리대회 대상 수상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1.06.07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각종 상 싹쓸이

백석문화대 외식산업학부가 국제요리대회에서 대상을 비롯한 각종 상을 대거 수상하면서 우수한 실력을 드러냈다.

대회 후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백석문화대학교 외식산업학부 재학생들이 지도교수와 함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과제빵협약반)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LINC+사업단 외식산업학부 스타쉐프협약반, 제과제빵협약반 재학생들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 최우수상(대회장상), 금상, 은상, 동상까지 모두 싹쓸이했다.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스타쉐프협약반 조리팀(오명석, 강병연, 강윤형, 이화진, 조혜진)은 한국의 사계절에 맞는 한식코스 요리 메뉴를 구성했고, 제과제빵협약반 제과팀(김민철, 이종현, 정수현, 최영안)은 크림치즈, 가나쉬, 패션후르츠를 이용해 디저트 3종을 라이브로 만들었다.

특히 본 요리는 맛과 더불어 상품으로도 개발할 수 있음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심사위원들의 심사 소감이 눈길을 끌었다.

대회 참가학생들은 사회맞춤형교육과정(LINC+사업)에 참여하는 스타쉐프협약반, 제과제빵협약반 소속으로 “캡스톤디자인, 베이커리경영실무 수업 중 개발한 다양한 메뉴로 이와 같은 영예를 안게 됐다”며 입을 모았다.

백석문화대학교는 이번 대회에서 대상 2팀, 최우수상 2팀, 금상 8팀, 은상 11팀, 동상 1팀을 배출했다. 스타쉐프협약반은 이애자 지도교수를 필두로 아난티코드 조상필, 라마다플라자호텔 박진호 교수가, 제과제빵협약반은 조승균 지도교수를 필두로 뺑드메르 신현철, E.D.R 베이커리카페 윤형노 교수가 재학생들을 지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