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안의 역사 여행으로 만나는 든든한 대한민국"
상태바
“손 안의 역사 여행으로 만나는 든든한 대한민국"
  • 이진형 기자
  • 승인 2021.06.0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대책, 기아㈜와 경기도 초등학생 대상 역사 교보재 지원 실시
기아대책과 기아㈜은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100학급을 대상으로 역사 교보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기아대책과 기아㈜은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100학급을 대상으로 역사 교보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유원식)이 기아㈜와 함께 지난 1일부터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경기도 초등학교 교보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기아대책과 기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심화된 아동 간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교육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역사 교보재 지원사업을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내 초등학교 학급 100곳 총 2,500명이며 1인당 4세트씩 총 5,000만 원 규모의 ‘한국사‧세계사 체험형 키트’가 지원된다. 

고영주 기아대책 사회혁신팀장은 “기아대책은 현재 나타나고 있는 아동 학습 격차를 미래 대한민국을 좌우하는 중대한 문제로 인식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정확한 실태 파악과 함께 구체적인 해결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며 “기아와 함께 준비한 이번 역사 교재 지원사업이 아동 간 학습 격차 해소는 물론 아이들의 건강한 역사 인식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대책은 지난 1일 오전 의정부 솔뫼초등학교에서 ‘경기도 초등학생 교보재 지원사업 내 손 안의 역사여행’ 전달식을 갖고 대상 학급에 역사 키트를 전했다. 이 자리에는 고영주 기아대책 사회혁신팀장, 지수연 솔뫼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