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재학생 적극 지원”
상태바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재학생 적극 지원”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1.06.0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2021년 K-Move스쿨 해외취업 연수사업 발대식’ 개최

백석문화대가 재학생들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는 지난달 31일 교내 글로벌외식관 5층 세미나실에서 ‘2021년 K-Move스쿨 해외취업 연수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1년 연속 해외 취업 연수사업에 선정된 백석문화대는 현재 홍콩 호텔관광서비스 취업과정과 필리핀·팔라우 스킨스쿠버다이빙 전문가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 2021년 K-Move스쿨 연수생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 2021년 K-Move스쿨 연수생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

홍콩 호텔관광서비스 취업과정은 △맞춤형 직무교육 △해외어학 교육 △국내몰입영어 교육 △소양교육 △호텔 체험교육 등을 이수한 후 홍콩 월드 체인호텔 및 외식전문 기업 등에 취업하게 되며, 필리핀·팔라우 스킨스쿠버다이빙 전문가 연수과정은 504시간의 스킨스쿠버다이빙 연수 후 △레스큐 △다이브마스터자격증 등을 취득하고 해외 진출에 나서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조정융 글로벌인재육성처장, 최성기 홍콩과정 책임교수, 김동주 필리핀·팔라우과정 책임교수를 비롯한 선발 연수생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정부가 권고하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진행됐다.

백석문화대 조정융 글로벌인재육성처장은 “그동안 쌓인 우리 대학의 해외 취업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인재가 되고자 하는 재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전원이 해외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대학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Move스쿨은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청년들이 세계로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취업할 수 있도록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주관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