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은 하나님 높이는 것 감사 찬송할 때 능력 나타나
상태바
찬송은 하나님 높이는 것 감사 찬송할 때 능력 나타나
  • 이정기 목사
  • 승인 2021.05.0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기 목사와 함께하는 새신자를 위한 성경공부 (31)

여호사밧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몸을 굽혀 하나님께 엎드려 경배하며 찬송할 때, 그 찬송은 ‘감사’였습니다. 여전한 전쟁의 위협 앞에서 감사를 찬송한 것입니다. 그러나 찬송이 시작될 때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역대하 20장 22절을 보십시오.

“그 노래와 찬송이 시작될 때에 여호와께서 복병을 두어 유다를 치러 온 암몬 자손과 모압과 세일 산 주민들을 치게 하시므로 그들이 패하였으니”
‘그 노래와 찬송이 시작될 때에’, 이 구절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 노래와 찬송이 시작될 때에’ 여호와의 복병이 움직였습니다. 유다를 치러 온 연합군을 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연합하여 쳐들어왔던 적군이 서로 쳐죽입니다. 23절을 보십시오.

“곧 암몬과 모압 자손이 일어나 세일 산 주민들을 쳐서 진멸하고 세일 주민들을 멸한 후에는 그들이 서로 쳐죽였더라”

먼저 암몬과 모압의 자손들이 세일산 주민을 쳐서 진멸시킵니다. 그 다음에는 암몬과 모압의 자손들이 서로 싸우며 죽입니다. 자중지란이었습니다. 유다 백성들이 도착했을 때는 이미 살아 있는 적군이 한 사람도 없었습니다. 땅에 엎드러진 시체들뿐이었습니다. 유다 백성들은 활 한번 쏘지 않고, 칼 한번 휘두르지 않고 완벽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것이 찬송이 시작될 때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찬송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을 향한 칭송입니다. 하나님을 높여 드리는 것입니다. 지금 적군이 쳐들어왔습니다. 오히려 원망하고 불평할 상황입니다. 그런데 여호사밧은 찬송을 시작한 것입니다. 우리의 일반적인 생각은 기적이 일어나면 찬송하고, 기적이 일어나면 감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감사가 먼저입니다. 찬송이 먼저입니다. 감사와 찬송이 시작될 때 하나님의 복병이 움직였습니다.

복병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적군은 보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걱정합니다. 두려워합니다. 복병은 보이지 않고 적들만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감사하고 찬송하면 하나님의 복병이 움직입니다. 우리를 위해 싸워주십니다. 그러므로 먼저 찬송해야 합니다.

찬송은 미약한 것처럼 보입니다. 아무 능력도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찬송은 전쟁을 승리로 이끄시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항상 찬미의 제사를 드립시다. 그리도 찬양의 능력을 체험합시다. 치료의 능력을, 위로의 능력을, 새 힘 얻는 능력을, 문제가 해결되는 능력을,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는 능력을 체험합시다. 아멘.

“이스라엘의 찬송 중에 계시는 주여 주는 거룩하시나이다” (시편 2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