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아름다운 음악에 기대 잠시 쉬어가세요”
상태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아름다운 음악에 기대 잠시 쉬어가세요”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4.3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대외협력처 ‘제29회 스토리가 있는 음악쉼터’ 개최

해마다 정기적으로 지역사회에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해온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가 지난 29일 오후 7시 교내 백석아트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제29회 스토리가 있는 음악쉼터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약 1년 만에 개최된 이날 음악쉼터는 백석예술대 대외협력처 주관으로 비긴 어게인’(Begin Again)을 주제로 꾸려졌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지침에 따라 현장 참여 인원을 소수로 제한한 대신,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했다. 덕분에 980여 명의 관객들이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해 감동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축사를 전한 백석예술대 윤미란 총장은 일상으로의 회복이 간절한 요즘, 다시 일어나고자 하는 우리의 마음을 음악에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본 공연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에게 작은 위로와 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백석예술대는 앞으로도 서초구는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주민들과 소통하는 공간이 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기대 행복 희망 등 세 파트로 꾸려진 음악쉼터에서는 피아니스트이자 백석 팝오케스트라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백석예술대 음악학부 이명수 교수를 비롯해 가수 진정훈, 소냐, 노틸러스 및 밴드 COZ 등이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Somewhere Over The Rainbow’와 더불어 믿음의 고백’ ‘Volare’ ‘I will always love you’ ‘걱정말아요 그대’ ‘거위의 꿈등 숱한 명곡들을 선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본 공연을 총괄기획한 이명수 교수는 오늘 우리는 세상적인 노래를 부르고 연주하지만, 그 마음의 중심에는 하나님이 있다그 진심이 여러분들에게 전해져 지친 마음을 달래고 잠시나마 소망을 품는 계기가 됐으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현장공연에 참석한 이정미(41·방배동) 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예민하고도 바쁜 나날을 보내던 가운데 오랜만에 여유있는 시간을 갖게 돼 편안했다지역사회를 위한 수준 높은 공연들이 앞으로 더 많이 제공해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