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항공산업 대처할 인재 양성에 박차
상태바
변화하는 항공산업 대처할 인재 양성에 박차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4.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지난 28일 (주)티웨이항공과 MOU
백석대학교와 ㈜티웨이항공의 산학협력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와 ㈜티웨이항공의 산학협력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28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본사에서 국내 대표적인 저비용항공사(LCC) ()티웨이항공과 상호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항공산업 및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프로그램 개발·운영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상호이익의 기반에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현장 교육기회 제공 등에 합의했다.

백석대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지난 2014년 개설돼 항공산업 및 기술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으로 항공 전문인력 양성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산업융합고도화 기술개발사업으로 정상, 비정상 상황을 반영한 가상훈련이 가능하다.

엄경아 주임교수는 티웨이항공과의 교류 협력으로 재학생들에게 실무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항공산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올해 출항 11년차를 맞았으며 항공훈련센터설립으로 독일 TFC사 최신 장비로 폭넓은 상황을 연출·훈련해 안전을 강화하고 있다.

더불어 올해 한국생산본부가 주최한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저비용항공사 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움에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