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스쿨 e배움터’로 교육사각지대 해소한다
상태바
‘크레용스쿨 e배움터’로 교육사각지대 해소한다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1.04.1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TS-동작관악교육지원청, 지역사회 평생학습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이러닝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CTS기독교TV 키즈에듀티비(회장:감경철)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조희연)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유인숙)과 협력해 ‘크레용스쿨 e배움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CTS기독교TV(Kids eduTV)는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상호협력 및 지원을 위한 협약을 지난 15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CTS는 ‘크레용스쿨 e배움터’를 서울 동작구 8개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오는 5월부터 지원하기로 했다.

‘크레용스쿨 e배움터’는 CTS기독교TV에서 운영하는 Kids EduTV(유아교육 전문 유튜브 채널)와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애니메이션 이러닝 영상과 교구재 학습을 융합한 프로그램으로 7명의 여성 위인에 대한 업적과 삶을 차례로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가 몰랐던 역사 속 위대한 여성들, Herstory 한국사’를 주제로 총 7차시로 진행한다. 수업 주제는 △1차시 한국 최초 여성의사, 박에스더 △2차시 독립운동을 이끈 여성 의병장, 윤희순 △3차시 제주 백성을 살린 거상, 김만덕 △4차시 한국 민간지 최초의 여성기자, 최은희 △5차시 백과사전을 만든 여성 실학자, 이빙허각 △6차시 고구려와 백제 두 나라를 세운 여성, 소서노 △7차시 지혜로운 신라 최초의 여왕, 선덕여왕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은 온라인 영상 시청 후 퍼즐교구를 활용해 역사인물의 3차원 입체모형을 직접 만들며 성취감과 창의력을 키우고, 역사인물에 대한 생각 나누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영상에 맞춰 필요한 교육활동 가이드가 자동으로 주어지는 ‘지능형 인터랙티브 미디어 강의’ 방식으로 단순 콘텐츠 영상 시청과는 구별된다.

또 해당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향후 Kids Edu TV가 보유한 두뇌개발 퍼즐블록, 온라인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한 특색 있는 ‘크레용스쿨 e배움터’ 평생학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유인숙 교육장은 “다양한 주제의 이러닝 콘텐츠 제공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교육 및 문화 격차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