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과 순종을 가르치자
상태바
정성과 순종을 가르치자
  • 승인 2001.06.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산 제사, 참 예배’를 원하신다. 요리할 때 사용하는 참기름을 그냥 기름이라 하지 않고 참기름이라고 부르는 것은 하도 가짜가 많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말씀, 복음에도 가짜가 많기 때문에 순복음이라고 하지 않는가.

예배의 자세
우리 어린이들이 하나님께 예배드릴 때 단정한 마음과 옷, 정성어린 믿음과 순종의 자세가 있어야 한다. 한 마디로 등과 기름을 준비한 슬기로운 다섯 처녀와 같이 준비하는 자세가 제일 중요하다.

예배의 요소
인도, 기도, 찬송, 성경봉독 등 여러가지가 있다. 하지만 이런 요소는 교사들의 준비사항이다. 어린이들에게 중요한 예배 요소를 살펴보자.

1. 소합향(감사의 향):구약시대의 제사 때 분향단에 피우는 향인데 이 향은 태양의 빛을 받아 식물이 토해내는 진액으로 만든다. 하나님의 뜨거운 사랑에 감사하는 향이다. 어린이들로 하여금 감사로 예배를 드리게 해야 한다.

2. 나로향(정성의 향):연체동물의 껍질을 벗기고 꽉짜서 나오는 진액으로 만드는 향이다. 어린이들로 마음과 뜻과 정성을 모아 예배에 임하게 해야 한다.

3. 풍자향(회개의 향):고무나무를 찍으면 나오는 향으로 마음을 찍어 회개하는 것을 말한다. 지금 어린이들은 예배시간에 죄를 철저하게 회개하고 있는가.

교사는 예배의 감독관이 아니다. 기도시간에 눈을 뜨다 살피고 있는 교사는 아닌가. 교사는 감사로 정성으로, 회개로 먼저 예배의 본을 보여 어린이들에게 예배를 가르치는 것이 감독하는 것이 교사의 역할이 아니다. “예배하는 자는 심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라” 하신 것처럼 어린이 예배도 ‘신령과 진정’의 예배가 되어야 한다.

임정희(일신교회, 어린이부흥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