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하신 예수님을 따라가는 18km의 여정
상태바
부활하신 예수님을 따라가는 18km의 여정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1.04.0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 부활절 앞두고 ‘엠마오 순례길’ 공개

 

이스라엘관광청(소장:조정윤)은 부활절을 앞두고 이스라엘이 새롭게 단장한 ‘엠마오 도보순례길’을 공개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여행이 중단된 상황에서 이스라엘은 추후 전 세계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과정으로 기존의 성지들을 보수하고 새로운 성지를 개발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준비된 도보 순례길은 갈릴리 지역의 ‘복음의 길’에 이어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18km의 코스로, 아부고쉬에 위치한 색섬 방문객센터(Saxum visitor center)부터 엠마오 수도원(Monastery of Emmaus Nicopolis)까지 이어진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야외 관광지를 선호하는 순례자들의 경향도 반영됐다.

복음서에는 예수가 공생애 기간 제자들과 함께 이곳저곳을 도보로 순례하며 복음을 전한 이야기들이 다수 등장한다. 특히 누가복음 24장에는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힌 후,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엠마오 순례길’은 이 성경본문 속의 지역을 직접 걸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엠마오 순례길’은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통해 성지순례의 깊이를 더해주는 아부고쉬 색섬 방문객센터에서 시작돼 올리브 나무, 아몬드 나무와 다양한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자연경관, 예루살렘과 자파항구를 연결하는 2천 년 이상 된 로마의 도로길을 포함하며, 성인기준 반나절(5-6시간)이면 모두 돌아볼 수 있다.

이스라엘관광청 조정윤 소장은 “부활의 예수를 더 깊이 묵상할 수 있는 이스라엘의 엠마오 순례길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백신접종으로 하루 속히 국제관광이 재개되어 이스라엘의 새로운 성지에서 더 깊은 감동을 경험하게 될 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스라엘관광청은 이스라엘 정부 관광부의 한국 사무소로, 성지의 감동과 지중해의 낭만이 공존하는 이스라엘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프로모션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이스라엘관광청 국문 사이트 링크(https://israel.travel/)에 접속하면 이스라엘 여행의 최신 정보 및 이스라엘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