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부흥사회 제40회기 부흥사연수 실시
상태바
총회 부흥사회 제40회기 부흥사연수 실시
  • 이석훈
  • 승인 2021.03.2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17일 만리포청소년수양관서 50명 참석

한국교회의 부흥을 다시 일으키는 부흥사 되자

총회 부흥사회 제40회기 부흥사 연수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만리포청소년수양관에서 실시됐다.
총회 부흥사회 제40회기 부흥사 연수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만리포청소년수양관에서 실시됐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부흥사회(대표회장:강형규 목사) 40회기 부흥사 연수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3일간 충남 태안의 만리포청소년수양관에서 실시됐다.

부흥사회 연수원(원장:유중현 목사)이 주관한 이번 부흥사 연수에는 가입자 3명을 포함해 5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6차례의 심도있는 강의와 신앙부흥회를 통해 한국교회와 총회 부흥을 다시 일으킬 것을 다짐했다.

연수원장 유중현 목사는 복음의 향기를 잃어가고 고난과 환난이 찾아오면 기겁을 하고 머리를 조아리고 숨어버린 결과 한국교회는 코로나19를 맞이하게 됐다면서 우리 어깨에 올려진 사명의 부름을 외면하지 말고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의 야성을 키우는 좋은 기회로 삼자고 말했다.

대표회장 강형규 목사는 예배가 무너지면 교회는 존재할 이유가 없기에 코로나19라고 하는 절망의 자리에 앉아 낙심하거나 절망하지 말고 일어나야 한다면서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주신 일어나 빛을 발하라는 말씀을 딛고 일어나서 한국교회의 부흥을 다시 책임지는 부흥사회가 되자고 인사했다.

이번 연수는 첫날 개회예배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부흥사의 영성(김광옥 목사), 부흥사의 역사(진동은 목사), 부흥사가 지킬 예의(강순모 목사), 연합집회 예배 인도 및 준비(서재은 목사), 부흥사의 인성(정장수 목사), 부흥사가 교회의 미치는 영향(소진우 목사)가 강의됐으며, 저녁시간에는 유중현 목사를 강사로 신앙부흥회가 뜨겁게 진행됐다.

개회예배는 서기 심재환 목사의 사회로 회록서기 임학수 목사의 기도와 부회의록서기 이정하 목사의 성경봉독, 대표회장 강형규 목사의 내가 꿈꾸는 부흥사란 제목의 설교, 회계 고은희 목사의 헌금기도, 연수원장 유중현 목사의 환영사, 사무총장 임영선 목사의 광고, 증경회장 김광옥 목사의 축도가 있었다.

새벽예배는 둘째날 김동기 목사가, 셋째날 조주원 목사가 말씀을 전했으며, 폐회예배는 연수원 차장 유진기 목사의 사회로 유중현 목사가 설교하고 강형규 목사가 수료식을 거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