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에 민주주의의 봄이 오길"
상태바
"미얀마에 민주주의의 봄이 오길"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1.03.1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교총, 18일 성명 통해 미얀마 국민의 민주주의 열망 지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장종현소강석이철 목사)이 미얀마 국민의 민주주의에 대한 열망을 지지하면서 국제사회 및 종교계와 힘을 모아 미얀마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협력할 것을 천명했다.

한교총은 18미얀마에 민주화의 봄이 오길 바란다는 제목의 성명에서 한국교회는 숱한 탄압을 이겨내며 민주주의를 이룩한 경험으로 현재 미얀마에서 일어나고 있는 폭력 상황에 대해 심히 마음 아파하며 깊은 연민으로 우려를 표한다고 전했다.

한교총은 또 사태가 하루빨리 종식되고 평화와 회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도하면서 고난 중에 있는 미얀마 국민들과 사상자 유가족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은혜가 함께하기를 바란다폭력은 어떤 경우에도 정당화될 수 없다. 우리는 미얀마 군부의 국민에 대한 무력 행위를 반대하며, 국민적 합의에 의한 민주정부를 통해 속히 안정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들은 끝으로 미얀마에 거주하고 있는 약 4,000명의 대한민국과 국내거주 약 32,000명의 미얀마 국민의 안전이 확보되기를 바란다미얀마 국민의 민주주의에 대한 열망을 지지함 인권유린과 민간인에 대한 총기사용 등의 무력 진압을 강력히 규탄함 국제사회 및 종교계와 힘을 모아 미얀마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협력할 것 등을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