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잊은 시니어들의 도전, 지역사회서 인정
상태바
나이를 잊은 시니어들의 도전, 지역사회서 인정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3.1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 지역대학특화프로그램에 선정
지난 2020년 11월 진행된 ‘50+시니어모델과정’의 패션쇼 기념사진.
지난 2020년 11월 진행된 ‘50+시니어모델과정’의 패션쇼 기념사진.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평생교육원이 운영하고 있는 ‘50+시니어모델과정이 지난 5일 충남평생교육진흥원이 공모한 지역대학특화프로그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충청남도 평생교육진흥원의 지역대학 특성화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시행된 사업 ‘50+시니어모델과정은 도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 및 평생학습문화 확산 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50세 이상 시니어들이 늦게나마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시니어 뷰티메이킹 시니어 모델워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시니어 뷰티메이킹에는 메이크업, 피부관리, 표정, 옷차림 등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 다뤄진다. 아울러 모델워킹에서는 신체 불균형 밸런스를 잡아주고, 워킹분석으로 바른 자세교정을 진행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 같은 교육과정을 이수한 뒤에는 백석비전사회공헌단이란 이름으로 수료자들이 함께 지역사회 대상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원 강기정 원장은 “50+시니어모델과정은 시니어들의 인생 설계를 도모하고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 사회의 롤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