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위기 막는 자발적 불편 실천하자”
상태바
“기후 위기 막는 자발적 불편 실천하자”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1.03.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윤실, ‘온난화 식목일 기념’ 등 4가지 행동 요청

자발적 불편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사장:백종국)2021년 봄을 맞아 운동의 일환으로 내일을 바꾸는 기후행동’ 4가지를 소개했다.

기윤실은 지난 12일 자발적 불편운동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에 공개된 내일을 바꾸는 기후행동 첫 번째는 온난화 식목일 기념하기’. 온난화 식목일이란 기후변화로 인해 기온이 높아져 3월에 식목일을 기념하는 날로 기윤실은 이를 기념해 반려나무 입양하기, 온난화 식목일 기념하고 SNS에 공유하기 등을 권장했다. 내일을 바꾸는 기후행동 두 번째는 자가용 안 타기. 기윤실은 자가용 대신 걷기와 자전거 타기, 대중교통 이용하기를 추천했다.

기윤실은 세 번째로 그린슈머를 정했는데, 낡은 옷 고쳐 입기와 채식 하기가 실천 방법으로 제시됐다. 마지막 네 번째는 자발적 기후행동으로 기윤실은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기후행동들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기윤실은 오는 430일까지 기후위기시대의 그리스도인의 하루 이야기에세이를 공모한다. 분량은 A4 11반이며, cemk@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기윤실의 자발적 불편운동은 성경적 가치관에 따라 다른 사람의 이익과 공익을 위해 불편과 손해를 감사하는 운동이다. 기윤실은 지난 2012년부터 분기별로 주제를 정해 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