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평연 “포차법 지지하는 후보 즉각 사퇴하라”
상태바
진평연 “포차법 지지하는 후보 즉각 사퇴하라”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1.03.1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 발언에 유감 성명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진평연)’ 임시총회가 지난 12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개최됐다.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진평연)’ 임시총회가 지난 1월 12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개최됐다.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이하 진평연)이 지난 12일 성명을 통해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의 발언이 동성애를 옹호, 조장할 수 있다며 유감을 표했다.

진평연은 성명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를 언급하며 박 후보는 214일에 차별금지 사유로 포함되는 것에 대한 논란이 많은 사유들까지도 모두 차별금지 사유로 포함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공개적 지지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성적 지향을 차별 금지사유로 포함할 때 동성간 성행위에 대한 공개적 비판, 반대를 괴롭힘으로 보아 법적 제재를 부과할 수 있으며, 동성애 옹호 교육이 초중고 교육현장에서 행해지게 되는 것을 알면서도 이 법을 시대의 흐름이라며 찬성하는가라고 지적했다.

진평연은 이어 후보 단일화로 지금은 사퇴한 금태섭 후보와 관련해 퀴어퍼레이드에 대해 거부할 권리를 언급한 안철수 후보의 발언을 혐오 발언이라고 공격했다거부할 권리를 언급하였다는 이유만으로 바로 혐오발언으로 몰아붙이는 것은 비판 또는 반대하는 의견 자체를 혐오로 보는 독선적 사고를 보여준다고 밝혔다.

진평연은 끝으로 “1,000만 서울시민의 대변자로 나서는 후보가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위험성에 대해 알지 못하고 이러한 발언을 하였다면 즉각 사과하고 발언을 철회하라면서 만약 이러한 위험성에 대해 알면서 이런 발언을 했다면 이는 대다수 국민들의 성도덕과 표현의 자유를 억압할 수 있는 사고를 보여주는 것이기에, 스스로 서울시장의 자격이 없음을 깨닫고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