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세우신 예수님 교회의 중심도 예수님
상태바
교회를 세우신 예수님 교회의 중심도 예수님
  • 이정기 목사(신나는교회)
  • 승인 2021.02.2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기 목사와 함께하는 새신자를 위한 성경공부 (21)

교회가 무엇입니까?
교회라는 말의 어원은 ‘에클레시아’라는 헬라어에서 유래된 말로, ‘하나님께 부름 받은 사람들’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예배당이 아니라 자기 죄를 고백하고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이런 사람을 그리스도인이라고 합니다.

교회를 세우신 분은 예수님이십니다.
“또 내가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마 16:18)
예수님께서는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자기 피로 사신”이라고 하셨습니다(행 20:28).

신약에 나오는 초대 교회의 시작은 예수님께서 부활 승천하신 후 열흘째 되는 날에 성령이 임하심으로써 시작되었습니다.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 같이 한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행 2:1~4)

예수 그리스도는 교회를 세우셨을 뿐만 아니라 교회의 머리가 되셨습니다.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라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 (엡 1:22~23)

머리가 온몸을 주장하고 지배합니다. 교회의 모든 중심을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교회에서 드리는 예배와 모든 활동의 중심은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또한 교회는 예수님의 몸입니다.

 그래서 
 ① 교회를 사랑하는 것은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이며 
 ② 교회에서 봉사하는 것은 예수님의 일을 대신하는 것이며
 ③ 교회에 헌금하는 것은 예수님께 헌신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교회를 욕하고 비방하고 핍박하는 것은 예수님을 향해 하는 것이며, 교회 일에 무관심하면 예수님께 무관심한 것으로 죄를 범하는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