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도 좌절 않고 꿈 이뤄내 기특”
상태바
“코로나19에도 좌절 않고 꿈 이뤄내 기특”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2.0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호텔관광학부 ‘국내여행안내사’ 등 자격증 취득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호텔관광학부(학부장:손수진 교수) 관광경영 졸업 예정자 및 졸업생 11명이 코로나19 속 교육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국내여행안내사호텔서비스사자격증 취득이란 쾌거를 이뤘다

본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국가 자격증으로 1차 필기시험(2020116)2차 면접(20201218)으로 나눠졌다.

이에 호텔관광학부 졸업예정자인 김연주·이하늘·이현지·정필호·최예림 등 5명과 졸업생인 김민영·박해성·신지우·오유림·이지현·최한재 등 6명의 학생은 작년 11월부터 구글 클래스룸을 통해 자격증 시험과목인 관광학개론, 관광자원해설, 관광법규, 한국사 등 4과목을 매 주마다 학습해왔다.

지도교수 손수진 교수는 학생들이 지난 2년간 학교에서 배운 관광경역 교육과정을 총체적으로 재점검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무엇보다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온택트 시대에도 여러 교육적 한계를 극복해 자기계발에 성공한 좋은 본보기가 돼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이어 비대면 상황에서 지도하는 게 쉽진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의면접까지 잘 따라준 학생들이 기특하고 대견하다특히 모의면접 면접관으로 3주 동안 함께 고생해준 전정아·김윤희 교수와 허련숙 목사님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전정아 교수는 코로나19 사태에도 좌절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 좋은 결실을 맺은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낸다앞으로도 꿈을 잘 키워나가 실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희 교수는 비대면 상황 속에서도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한 호텔관광학부 학생들을 칭찬하고 싶다고 했다.

호텔관광학부 허련숙 담임목사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준비해 좋은 결과를 얻은 학생들을 축하한다. 바다와 하늘에도 길이 있듯이 준비된 자에게는 반드시 길이 있다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