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대면 현장예배 허용 환영"
상태바
한교총, "대면 현장예배 허용 환영"
  • 손동준 기자
  • 승인 2021.01.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논평…"예배 회복 위해 정부와 대화중"
한교총 대표단이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형평성 있는 방역 필요성을 이야기하며 선별적 대응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한교총
한교총 대표단이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형평성 있는 방역 필요성을 이야기하며 선별적 대응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한교총

종교시설에 대해 대면 현장예배를 허용하고 시설별 좌석기준 10%를 적용한 정부 지침에 대해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장종현소강석이철 목사)이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한교총은 지난 16일 논평에서 정부의 바람대로 이번 조치를 통해 코로나19의 확산은 최대한 막아내면서 그동안 어려움에 봉착한 소규모 상업시설은 물론, 종교시설에서도 최소한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 기대하며 환영한다고 밝혔다.

한교총은 한국교회를 향해 코로나19의 확산을 막아내 교인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뿐만 아니라 국민의 염려를 불식하고 실질적 방역을 이루어낼 수 있어야 할 것이라며 수도권은 아직 2.5단계로 지역사회 확산이라는 엄중한 상황임을 깊이 인식하고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감내하며, 정규예배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식사와 통제되지 않은 작은 모임을 철저하게 금지함으로써 어렵게 되찾은 대면 현장예배를 계속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교총은 끝으로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기를 바라며 예배 회복을 바라는 교회의 입장을 갖고 정부와 대화하고 있다. 모든 교회의 집회가 자유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있다면서 전국교회의 기도와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16일 중대본 발표를 통해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연장하면서 교회 등 종교시설에 대해 시설별 좌석기준 10%를 적용하여 현장예배로 전환하고(100명 이하는 10), 비수도권 2단계에서 종교시설에 강화 적용된 2.5단계를 일반 시설에 준해 2단계로 낮춰 20%의 예배가 가능하도록 하는 지침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