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WCA. ‘좋은 미디어 콘텐츠 상’ 대상에 CBS ‘씨리얼’
상태바
YWCA. ‘좋은 미디어 콘텐츠 상’ 대상에 CBS ‘씨리얼’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0.12.1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뉴미디어 분야도 시상, 총 6개 작품 선정

한국YWCA연합회(회장:원영희)24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대상에 CBS 유튜브 채널 씨리얼을 선정했다.

YWCA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 속에 뉴미디어까지 포함해 좋은 콘텐츠를 선정하기 위해 기존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상을 올해부터 ‘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으로 변경했다.

씨리얼은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불평등한 사회구조 속에 놓인 약자와 소수자의 이야기를 성실하게 조명하고 YWCA가 추구하는 정의, 평화, 생명의 가치를 담은 진중한 문제의식을 공유하면서 사회가 함께 하고 있다는 연대를 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ubc울산방송 필환경시대의 지구수다가 선정됐다. ‘필환경시대의 지구수다나로 인해 다른 생명체가 고통받는다는 공감적 관점으로 환경문제에 접근해 공적 책임을 강조하고, 지구환경을 아끼는 일상 속 실천과 제로 웨이스트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민주화투쟁시위에 참여했으나 기록되지 못한 여성들을 호명함으로써 여성들의 명예를 회복하고 편견과 차별로 왜곡된 역사와 성차별적 사회인식을 바로 세우는데 기여한 ‘SBS스페셜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특집-그녀의 이름은이 성평등부문 우수상을, 지구의 한 생명체인 동물을 생명 그 자체로 대하는 시선의전환을 외치며 인간의 삶을 성찰할 수 있도록 한 MBC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휴머니멀이 생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의·평화부문 우수상에는 재일조선학교에 대한 차별 속에서 아이들의 교육권을 지키기 위한 재일 동포들의 노력을 공론화한 KBS ‘다큐 인사이트-아이들의 학교’, 청년부문 우수상에는 다양한 경험을 지닌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미래의 희망을 그린 tvN ‘유퀴즈 온 더 블록-미생 특집이 선정됐다.

이번 심사과정은 전문심사위원 6, 청년심사위원 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결과를 토대로 YWCA 청중투표(문자투표) 과정을 거쳐 최종심사가 이뤄졌다. 24YWCA가 뽑은 좋은 미디어콘텐츠상 시상식은 지난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