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해서만 구원의 길로 나아갈 수 있어
상태바
예수님의 십자가를 통해서만 구원의 길로 나아갈 수 있어
  • 이정기 목사
  • 승인 2020.12.0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기 목사와 함께하는 새신자를 위한 성경공부 - 11

죄를 지은 인간은 죽을 수밖에 없고, 인간 스스로는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는 죄로 말미암아 너무나 큰 간격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려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셨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치러야 할 죄값을 대신 감당하시고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셨습니다. 죄는 우리가 지었지만 죄값은 예수님이 치르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십자가로 화목하게 하셨으며, 우리는 십자가를 통하여,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제시하신 구원의 길입니다.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사도행전 4:12)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16)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 얻을 다른 이름을 주시지 않았습니다. 예수님만이 길이고 진리이고 생명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사도행전 16:31)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요한복음 5:24)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고 영생을 얻습니다.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집니다. 예수를 믿는 것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내가 하나님 앞에 죄인임을 인정하고, 예수님께서 내 죄 때문에 십자가에 피 흘려 죽으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고, 그 예수님을 나의 구원의 주님으로 마음에 영접하고(믿고) 입으로 시인하면 구원을 받습니다.


• 예수님을 믿는(영접하는) 자들에게 주어지는 자격과 특권은 무엇입니까?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12)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놀라운 축복을 받게 됩니다.


•이 시간 기도를 통해 예수님을 영접할 수 있습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 리라” (로마서 10:9)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로마서 10:10)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면 구원을 받습니다.


이정기 목사
신나는교회 담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