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 ‘월드푸드 챔피언십’서 참가자 전원 수상
상태바
백석예술대 ‘월드푸드 챔피언십’서 참가자 전원 수상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11.2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장상에 외식산업학부 윤서연 학생 등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이 ‘2020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서 참가자 전원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이 ‘2020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서 참가자 전원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외식산업학부 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이 ‘2020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서 참가자 전원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대한민국 하반기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로, 조리인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외식산업 발전과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를 위해 마련된 대회다. ()한국조리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 21개 정부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다.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을 준수해 제한된 인원만 참가한 가운데,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국제요리경연 및 라이브경연으로 나뉘어, 전국에서 총 8752758여명의 조리인들이 참가했다.

그 결과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제과제빵전공 윤서연 학생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고, 농촌진흥청장상이 수여됐다. 이 밖에도 금상 17, 은상 7, 동상 3명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

지도교수인 윤경화, 신태화 교수는 학생들이 방과 후 늦은 시간까지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며 이번 대회에서 성실함과 더불어 뛰어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 등 그 기량을 인정받게 돼 기쁘고 대견하다고 밝혔다.

윤서연 학생은 대회 출전이 처음이라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격려해준 교수님과 학교의 아낌 없는 지원에 감사하다무엇보다 학생들 간에 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 가장 큰 힘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본 대회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농촌진흥청장상: 윤서연 금상: 김은혜, 오유빈, 남유정, 고유빈, 우지민, 정수진, 김윤정, 홍찬비, 배민경, 윤서연, 최은서, 김민서, 박다영 은상: 정다희, 이혜원, 양이슬. 서장우, 허신영, 이효주, 이은수 동상: 윤다솜, 김수아, 최지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